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이 '2023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후보를 공모합니다.
강아지, 고양이를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산업이 커지고 동물복지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중앙정부는 물론 지방자치단체들도 앞다퉈 관련 일자리를 창출하고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생명 존중 교육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각계각층에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에 뉴스1은 '동물을 위한 일이 결국은 사람을 위한 일'이라는 기치 아래 동물 문화 발전을 위해 힘쓴 분들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9년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을 제정, 올해 5회째를 맞았습니다.
동물복지 향상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노력한 기업과 개인, 지자체와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포상내역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외 상임위원회 위원장상 △건국대학교 이사장상 △대한수의사회 회장상 △뉴스1 대표이사상 등이며 사람들에게 공익 목적의 도움을 준 동물에게도 공로상을 시상합니다.
공모기간은 오는 13일(월)부터 11월 26일(일)까지입니다. 수상자는 심사 종료 후 개별통보합니다.
시상식은 12월 13일(수)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가 신청 바랍니다.
자세한 신청방법은 뉴스1과 해피펫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3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링크 보기
https://www.news1.kr/event/happypet/
☞지난해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영상 보기
◇ 행사명 : 2023 대한민국 반려동물 문화대상
◇ 공모기간 : 11월 13일(월)~11월 26일(일)
◇ 대상발표 : 심사 종료 후 개별통보
◇ 시상일자 : 12월 13일(수) 한국프레스센터
◇ 주최 : 뉴스1
◇ 주관 : 해피펫
◇ 후원 : 농림축산식품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대한수의사회
◇ 문의 및 접수 : 02)397-7152 또는 happ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