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18 (토)
수의사-보호자 함께하는 국내 첫 '동물건강 의료박람회'
수의사-보호자 함께하는 국내 첫 '동물건강 의료박람회'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5.05.2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3~14일 개최되는 ´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 포스터.©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KAHA EXPO)'가 다음달 13일부터 이틀간 일산 킨텍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국내 의료산업 전시회는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와 '국제병원의료산업 및 의료기기 박람회(K-HOSPITAL)'가 대표적이지만 수의 분야 전문 박람회는 '카하 엑스포'가 처음이다. 한국동물병원협회(KAHA·회장 허주형)가 주최하고, 이상네트웍스(대표 조원표)가 주관한다.

10년 간 반려동물 임상 학술 대회를 개최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는 이번 박람회를 수의사의 전문 지식을 통해 사람과 반려동물이 상생할 수 있는 장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수의사·수의과 대학원생·수의테크니션을 위한 포럼, 세미나 등 전문 프로그램과 일반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상담, 강연 등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함께 준비했다.

이밖에 동물 의료기기 및 장비, 의약품, 사료, 미용 등 수의 산업 관련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허주형 회장은 "KAHA EXPO를 수의사 중심의 행사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일반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시민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서 공신력 있는 수의 산업 기업들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람회 참관비용은 5000원으로 온라인 사전등록(www.kahaexpo.com/2015/)을 하면 할인혜택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