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53 (금)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요'…펫팸족이 선택한 최고 여행지는?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요'…펫팸족이 선택한 최고 여행지는?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5.07.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팸족에게 반려동물과 숙박도 가능하면서 다양한 놀이 및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들이 인기다.(사진 양평애완밸리 힐링존)©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거주하는 가정주부 김모(48)씨는 여름 휴가철 여행 계획을 세우다 고민에 빠졌다.

반려견 '샤방이(3·코커스패니얼)'와 함께 숙박이 가능하면서도 고등학생 자녀와 남편의 의견을 반영한 여행지를 물색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

지난 2년 동안 반려동물 호텔에 맡겼지만 소심한 성격의 '샤방이'가 스트레스를 받아 건강이 악화된 경우가 있어 올해에는 함께 여행을 가기로 결심했다.

김씨와 같은 고민에 빠진 이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애견전용 펜션과 글램핑부터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고급 호텔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올 여름 반려동물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한다.

◇경기 양주 '애견글램핑'

별이 쏟아지는 자연 속에서 반려견과 낭만적인 여름밤을 보내고 싶다면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반려견 전문 글램핑장인 '애견글램핑'이 제격이다.

글램핑 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애견글램핑'은 15동의 카바나와 반려견을 위한 놀이터를 갖추고 있다.

특히 글램핑을 하는 카바나 내부에는 글램핑코리아가 자체 제작한 멋스러운 가구들이 있으며, 매점과 휴게실, 개수대, 반려견도 씻을 수 있는 샤워실 등이 구비돼 있어 야외에서 편안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전화 02-546-5522, 홈페이지 www.glamping-korea.com

◇경기 양평 '양평애완밸리'

자연 속에서 반려동물과 뛰어 놀고 수영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양평에 위치한 '양평애완밸리'도 좋은 여행지다.

반려동물과 함께 숙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동물들이 뛰어 놀 수 있는 펫놀이터, 청정자연으로 이뤄진 힐링산책로, 시원하게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애견 수영장, 애견 셀프목욕장 등이 있어 반려동물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전화 031-774-0000, 홈페이지 www.ypvalley.com

◇강원 속초 '올레펫파크 리조트'

탁 트인 시원한 바다에서 반려견과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속초에 위치한 애견전용 '올레펫파크 리조트'는 어떨까.

올레펫파크 리조트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애견전용 파크리조트로 애견과 함께 객실까지 동반 출입이 가능하다.

약 900평에 달하는 인조잔디가 깔린 운동장에는 애견수영장, 애견산책로, 터널 및 망루테이블 등의 애견 놀이 시설, 애견 레포츠 장비 등이 있어 반려견과 마음껏 뛰어 놀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올레펫 호텔, 고급사료 및 수제간식 등을 판매하는 애견용품숍, 애견카페 등의 부대시설도 있어 리조트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 할 수 있다.

프리미엄 멤버십인 올레펫멤버스 회원은 미용·의료·교육 및 훈련 등 애견케어 서비스와 펜션·애견호텔·카페 등의 레저서비스, 애견용품 쇼핑몰 이용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전화 02-6006-0455, 홈페이지 ollepet.co.kr/ollepet/

서울 광장동에 위치한 W서울 워커힐과 프리미어 레지던스 호텔 브랜드 오크우드에서는 반려동물 패키지를 선보였다.(사진 W서울 워커힐 제공)© News1

◇서울 광진 'W서울 워커힐'

멀리 떠나지 않고 도심에서 고급스러운 여름휴가를 보내고 싶다면 반려동물 동반 숙박이 가능한 호텔도 있다.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W서울 워커힐(W Seoul-Walkerhill)은 애완동물과 함께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펫 아 웰컴(Pets Are Welcome, PAW)'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반려동물을 위한 전용 침대 및 쿠션, 전용 그릇과 바닥매트가 제공된다. 또한 반려동물을 위한 식사와 함께 장난감 선물 등이 제공되며, 아름다운 풍경의 워커힐 산책로에서 산책도 할 수 있다.

반려동물은 최대 2마리까지 함께 투숙이 가능하며 두 마리의 몸무게가 총 18kg 미만으로 체중 제한이 있다. 이외에 고객의 요청에 따라 산책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문의 및 예약: 전화 02-2022-0000, 홈페이지 www.wseoul.com

◇서울 강남·인천 '오크우드'

서울 강남구와 인천에 위치한 프리미어 레지던스 호텔 브랜드 오크우드(Oakwoodpremier)는 반려동물 동반 투숙 정책을 운영 중이다.

강남구에 위치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와 인천 송도에 있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모두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이 가능하다.

이중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오크우드만의 차별화된 반려동물 우호 정책을 보여주는 '펫친 패키지'를 연말까지 선보인다.

'펫친 패키지'는 배변 시트와 함께 애견전용향수 'HOOK', 야간 이동시 활용도가 높은 LED 애견목걸이 등이 제공된다.

특히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인근에 센트럴 파크 공원 및 해돋이 공원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편안하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려동물은 최대 2마리까지 숙박이 가능하며 마리 당 8kg 미만으로 체중 제한이 있다.

반려동물 동반 숙박은 애견 전용 층인 59층에서만 가능하며 객실은 투숙 인원 및 반려동물 수에 따라 스튜디오룸부터 2베드룸까지 선택할 수 있다.

예약 및 문의: 전화 032-726-2001, 홈페이지 www.oakwoodpremi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