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08 (금)
반려동물산업 동향 한눈에…10월 부산국제반려동물산업박람회
반려동물산업 동향 한눈에…10월 부산국제반려동물산업박람회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5.08.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산업 용품 및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3회 2015 부산국제반려동물산업박람회’가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반려동물산업 용품 및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제3회 2015 부산국제반려동물산업박람회'가 오는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애완동물을 넘어 가족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며, 반려동물 양육에 필요한 식품·용품을 비롯해 동물복지·건강관리 서비스 등 반려동물 관련 산업들을 소개한다.

부대행사로는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반려동물 등록제 홍보 및 등록, 유기동물 모금 및 분양행사, 반려동물 교육 등 공익행사와 반려동물 퀴즈 골든벨, 반려동물에게 쓰는 편지·그림 콘테스트, 페이스·바디 페인팅, 반려동물 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부산국제반려동물산업박람회'는 '반려동물'이라는 용어를 우리나라 최초로 박람회에 도입한 행사로서 그동안 반려동물산업 동향을 반영한 이색 아이템과 서비스들을 소개해왔다.

박람회 관계자는 "경기침체에도 반려동물 산업시장은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그 중 부산은 서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반려동물 소비시장이다"며 "이번 박람회가 국내 반려동물산업 발전의 촉진제이자 부산·울산·경남과 같은 동남권에 거주하는 반려동물 양육인들의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장 및 관람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bicas.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