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8 (금)
[펫레시피]반려견을 위한 '연어 닭 가슴살 고구마 케이크'
[펫레시피]반려견을 위한 '연어 닭 가슴살 고구마 케이크'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5.11.0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반려동물의 생일을 기념하는 보호자들이 늘고 있다. 만약 반려견을 위한 수제 케이크를 만들고 싶다면 오븐 없이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연어 닭 가슴살 고구마 케이크' 도 좋다.(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하늘아래 햇님과구름(아기와 강아지)' 제공) ©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최근 반려동물의 생일을 기념하는 보호자들이 늘면서 반려동물용 케이크도 출시됐다.

하지만 비용에 부담을 느끼거나 손수 만든 케이크를 먹이고 싶은 보호자들은 직접 반려견을 위한 케이크를 만들기도 한다.

반려견 케이크에 사용하기 좋은 식재료는 고구마, 닭 가슴살, 연어.

고구마, 닭 가슴살, 연어는 반려견들의 기호와 영양을 충족시켜 주는 우수 식품이며, 식재료들 간 궁합도 잘 맞는다.

케이크의 시트 역할을 하는 고구마는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으며,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일본 도쿄의대 연구 결과 발암 억제율이 98.7%에 달하는 등 채소 가운데 항암효과가 단연 최고다.

반려견을 위한 '연어 닭 가슴살 고구마 케이크'를 오븐 없이 간편하게 만들어 보자.(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하늘아래 햇님과구름(아기와 강아지)' 제공)

Δ재료
고구마, 닭 가슴살, 자연산 연어

Δ조리법

1.고구마 6개를 푹 삶아 준다. 이때 호박고구마 같이 수분이 있는 경우에는 반려견이 좋아하는 사료 약간을 으깨 섞어 주면 좋다. 케이크 사이즈에 따라 고구마 개수를 가감해도 상관없지만 케이크의 신선도를 고려해 너무 크지 않은 사이즈로 만든다.

© News1

2.케이크 모양 틀이 될 주방용 보관용기를 준비한다. 이때 식품의 신선도를 고려해 오래 보관하지 않도록 크지 않은 틀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 News1

3.준비한 주방용 보관용기에 랩 또는 비닐을 깔아준 후 용기 안에 으깬 고구마를 넣고 꾹꾹 눌러 담아준다.

© News1

4.그 위에 삶은 닭 가슴살 100g을 반려견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올려준다. 닭 가슴살은 끓는 물에 6~7분 정도 삶으면 된다.

© News1

5.닭 가슴살 위에 다시 고구마를 얇게 펴 올려준 뒤 익힌 자연산 연어 100g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올려준다. 자연산 연어는 칼등으로 비늘을 제거한 후 끓는 물에 데쳐 물기를 제거하거나, 프라이팬에 퓨어 올리브 오일을 약간 두른 후 구워 사용하면 된다.

© News1

6.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고구마를 올려준 후 틀에서 케이크를 빼준다.

© News1

7.케이크를 접시에 옮겨 담는다. 케이크 위에 체로 거른 쌀가루 또는 전분 가루를 뿌려 장식해 준다.

© News1

8.무염 치즈 또는 타코타 치즈, 플레인 요거트가 있다면 딸기, 바나나 등 반려견이 좋아하는 과일과 곁들여 완성한다.

© News1


Δ전문가 팁

이미진 수의학 박사(반려동물 유기농 펫푸드 전문 (주)이레본): 고구마는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며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반려견의 장과 피부건강에 도움이 된다.

반려견을 위한 케이크에 사용되는 닭 가슴살은 저지방이고, 연어는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해 함께 섭취하기에 좋은 재료이며, 모두 잘 익혀서 사용한다.

반려견을 위한 케이크는 식사로 제공하기 보다는 간식으로 지급하는 것이 좋으며, 몸무게 5kg의 반려동물을 기준으로 하루에 40kcal(약 1/5조각) 정도 급여할 것을 추천한다.

다만 반려견에게 고구마를 먹일 경우 분변량이 증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