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3 (금)
"해피야 해피야, '펫프'들 만나러 가자!"
"해피야 해피야, '펫프'들 만나러 가자!"
  •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승인 2016.01.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펫(happypet.co.kr)'PC버전.© News1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민영 뉴스통신사 <뉴스1>이 반려동물 전문 플랫폼 '해피펫(happypet.co.kr)'을 1일 오픈했다.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맞춰 '해피펫'은 유기동물 예방 및 성숙한 동물보호 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해피펫'은 반려동물의 요람부터 무덤까지 보호자들이 챙겨야 할 모든 정보를 반려동물 전문가와 전문기자들이 품격 있는 콘텐츠로 전달한다.

어떻게 반려동물과 인연을 맺어야 하는지, 한 식구가 된 반려동물과 어떻게 지내야 하는지, 반려동물과 살며 생기는 온갖 문제는 어떤 방법으로 해결해야 하는지 등 '해피펫'을 통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펫스토리' '업계소식' 등 뉴스는 국내외 반려동물 이슈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콘텐츠인 '펫카드', '펫영상'도 선보인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 프랜드(이하 펫프)'도 쉽게 만날 수 있다.

'해피펫(happypet.co.kr)' 모바일버전.© News1

'펫프찾기'는 위치기반 시스템을 통해 우리 주변에 있는 펫시터, 훈련사, 미용사 등 '펫프'의 위치와 서비스 내용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중개수수료 없이 반려동물 보호자와 전문 '펫프'를 연결시켜준다.

'펫캘린더'는 전국에서 진행되는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보여준다.

이밖에 업계 구인·구직 소식을 확인하고 직접 올릴 수도 있는 '펫잡', 사료 및 용품 등의 벼룩시장 '직거래', 유기동물을 입양할 수 있는 '펫입양', 자신의 반려동물을 자랑할 수 있는 '마이펫', 반려동물 관련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전문가가 답변해주는 '펫지식in',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장소 '펫플레이스' 등의 코너도 마련돼 있다.

'해피펫'은 반응형 웹으로 제작,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어떤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유저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로 콘텐츠를 보여준다.

한편 '해피펫'은 오픈 기념으로 네츄럴코어 사료(500명), 모니카 애견의류 기프트카드(10명), 페티앙북스 도서(10명), 위너스 애견유치원 무료 이용권(5명) 증정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