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43 (목)
"고양이 기르면 집사들 더 건강해진다"
"고양이 기르면 집사들 더 건강해진다"
  •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승인 2016.01.1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미지투데이)© News1

(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고양이가 사람들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콘월주 칼리지 뉴키의 연구자인 필리파 디니스(Filipa Dinis)는 최근 고양이를 키우는 것과 인간의 신체·정신적 상태의 연관성을 발표했다고 지역신문 노스데본저널이 지난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벌인 결과 고양이가 있을 때 사람들의 혈압이 대체적으로 낮아지며, 특히 고양이를 기를 때 그 효과가 더 크게 나타났다.

특히 고양이를 키운 사람일수록 혈압 및 심박수가 더 안정적이었는데, 이에 따라 직접 고양이를 기른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2년 이상 더 오래 산 것으로 확인됐다.

필리파는 "같은 집에서도 사람마다 같은 동물에게 대하는 방식이 다르다"면서 "그래서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들과 구조센터의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비교해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생활방식, 건강 상태, 거주지 등 건강에 미치는 다른 요소들도 있기 때문에 이를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다"면서도 "향후 조사에서는 사람과 고양이의 관계에 따른 효과를 더 제대로 측정하기 위해서 조사방법을 더 개선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연구결과는 애완동물행동과학(Pet Behaviour Science) 저널에 실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