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13 (금)
[펫레시피]기력회복에 최고 '메추라기 육포'
[펫레시피]기력회복에 최고 '메추라기 육포'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6.01.2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추라기 고기는 오장육부를 보호하고 뼈와 근육을 강하게 하며, 설사나 식욕부진, 기력회복에도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으로 꼽힌다.(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오지랑 차돌이의 달콤공간' 제공)©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꿩과에 속하는 소형 조류인 메추라기의 고기는 에너지 대사 및 신경·근육 활동을 돕는 비타민이 풍부해 탄수화물, 단백질 등의 에너지 작용을 돕는다.

또한 오장 육부를 보호하고 뼈와 근육을 강화하며, 설사나 식욕부진, 기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는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그럼 반려동물의 보약 간식으로 불리는 '메추라기 육포'를 만들어보자.(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오지랑 차돌이의 달콤공간' 제공)

Δ재료
메추라기, 식초

Δ조리법
1.내장이 제거된 메추라기를 물에 담가 핏기를 제거한다.

© News1

2.핏기를 제거한 후 식초물에 담가 소독해준다.

© News1

3.소독한 메추라기에 있는 지방과 혈관을 제거해 준다. 목 부위에 특히 지방이 많이 있기 때문에 목 부위의 껍질을 벗겨 안에 있는 지방까지 모두 제거한다.

© News1

4.메추라기는 날개 끝이 날카롭기 때문에 날개 끝을 살짝 잘라준다.

© News1

5.손질을 마친 메추라기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종이 호일을 깐 식품 건조기 위에 올린다.

© News1

6.식품 건조기에서 10시간 정도 건조해준다. 뼈까지 바싹 건조해야 하기 때문에 건조 상태에 따라 시간을 추가해도 된다.

© News1

7.완성된 메추라기 육포는 열기를 식혀 급여한다.

© News1


Δ전문가 팁
이미진 수의학 박사(반려동물 유기농 펫푸드 전문 (주)이레본): 메추라기 고기는 100g 당 단백질 함량이 약 20%, 지방 함량이 약 13% 정도로 닭 가슴살 보다 고단백 저지방이다.

특히 체내 대사에 중요한 칼슘, 철, 나트륨, 칼륨과 같은 무기질과 비타민이 함유된 건강 식재료다.

단 메추라기 고기는 오리, 토끼, 타조, 사슴, 염소, 캥거루 고기와 같이 저알레르기 단백질원으로 꼽히지만 일부 육류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경우 담당 수의사와 상담 후 급여하는 것이 좋다.

메추라기 육포는 뼈까지 통으로 건조하지만 뼈가 남아 있기 때문에 작은 반려동물의 경우 주의해야 한다.

5kg의 반려동물을 기준으로 한 번에 1/4조각 급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