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8 (목)
[펫레시피]대형견에게 좋은 '양족 껌'
[펫레시피]대형견에게 좋은 '양족 껌'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6.02.11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성인 팔뚝 길이 만한 개껌도 눈 깜짝할 사이 먹어치우는 먹성 좋은 대형견들.

보호자들은 개당 몇 천 원씩 하는 금액도 만만치 않고 먹는 속도에 맞춰 계속 간식을 주다 보면 반려견의 건강을 해칠 수도 있기 때문에 오래 씹을 수 있는 개껌을 선호한다.

이때 많이들 찾는 식재료는 '양족'. 양족을 건조해 만든 '양족 껌'은 저칼로리, 저지방, 고칼슘, 고단백의 건강 간식이다. 또한 커다란 크기에 대형견들도 장시간 씹을 수 있을 만큼 단단하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및 치석제거에 효과적이다.

그럼 대형견에게 급여하기 좋은 '양족 껌'을 만들어보자.(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오지랑 차돌이의 달콤공간' 제공)

Δ재료
양족, 식초

Δ조리법

1.핏물 제거를 위해 찬물에 15분 정도 담가준다.

© News1

2.찬물에서 건진 양족을 면도 칼로 손질해준다. 양족은 털이 많이 붙어 있기 때문에 세심하게 손질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 News1

3.털을 제거한 양족은 끓는 물에 살짝 삶아준다. 이때 양족에서 나오는 기름은 걷어낸다.

© News1

4.끓는 물에 삶은 양족을 식초물에 30분간 넣어 다시 한 번 소독해준다.

© News1

5.식초물에 소독한 양족은 페이퍼타월로 물기를 제거한다. 이후 종이포일을 깔아놓은 건조기에 올려 70도에서 14시간 정도 건조한다.

© News1

6.완성된 양족 껌은 열기를 식힌 후 급여한다.

© News1

Δ전문가 팁

이미진 수의학 박사(반려동물 유기농 펫푸드 전문 (주)이레본): 양고기는 소화가 용이하고 저알러지성이며, 지방 함량이 낮은 저칼로리 육류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피부 등 건강유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L-카르니틴(L-Carnitine)이 함유돼 있어 에너지 생성, 체중 조절, 건강한 심장기능 유지에 도움이 된다.

보통 닭고기에 알레르기가 있으면 다른 조류에도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나 양고기의 경우는 다른 육류와 달리 양고기 자체에만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다.

'양족 껌'은 대형견의 간식으로 추천되는데 보통 26kg 이상부터 대형견으로 분류한다.

양족 껌은 간식이므로 주 2~3회 정도 급여할 것을 추천하며, 1회 분량은 1개 정도가 적당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