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3 (목)
[펫레시피]건강한 옐로 푸드 '단호박 아마씨 스틱'
[펫레시피]건강한 옐로 푸드 '단호박 아마씨 스틱'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6.03.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옐로 푸드의 대표 야채인 단호박과 '착한 지방'으로 불리는 슈퍼 푸드 아마씨가루로 만든 '단호박 아마씨 스틱'은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좋다.(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오지랑 차돌이의 달콤공간' 제공) ©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건강을 위한 황금덩어리라 불리는 옐로 푸드. 그 중에서도 반려동물 간식 재료로 인기 있는 단호박은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피토케미컬(생리활성물질)'이 포함돼 있다.

'착한 지방', '슈퍼푸드'로 불리는 아마씨는 식이섬유, 오메가3 지방산 등이 풍부하다. 최근 아마씨 가루 또는 오일이 시판되고 있는데 반려동물 보호자들 중 사료에 아마씨 가루를 뿌려 급여하는 경우도 있다.

그럼 단호박과 아마씨를 이용해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 간식 '단호박 아마씨 스틱'을 만들어보자.(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오지랑 차돌이의 달콤공간' 제공)

Δ재료
단호박, 아마씨가루, 무염버터, 유기농 박력분

Δ조리법

1.오목한 볼에 찐 단호박과 무염버터를 넣고 주걱으로 잘 섞는다.

© News1

2.단호박과 버터가 섞인 재료에 아마씨 가루 2스푼과 체에 거른 유기농 박력분 가루를 넣는다.

© News1

3.볼에 넣은 모든 재료를 잘 섞어 반죽한다.

© News1


4.완성된 단호박 아마씨 반죽은 지퍼백 또는 비닐에 넣고 평평하게 펴준 후 냉장고 냉장실에 30분~1시간 가량 넣어 둔다. 만약 반죽에 물기가 많다고 느껴질 경우 냉동실에 넣어도 된다.

© News1

5.냉장(또는 냉동)시킨 단호박 아마씨 반죽은 스틱 형태로 길게 자른 후 종이호일을 깐 오븐용 팬 위에 올려 180도에서 18~20분간 구워준다.

© News1

6.완성된 단호박 아마씨 스틱은 열기를 식힌 후 급여한다.

© News1



Δ전문가 팁
이미진 수의학 박사(반려동물 유기농 펫푸드 전문 (주)이레본): 단호박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체중조절, 변비예방,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

또한 당질이 풍부해 달콤한 맛을 내며 단호박에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로 합성되어 시력건강 및 항산화작용을 한다.

단호박에 포함돼 있는 '피토케미컬'은 항산화 효과와 함께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을 한다.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반려동물에게 매우 이로운데 염증 억제, 혈관 및 심장질환, 피부질환, 항암 등에 효과적이다.

단호박과 아마씨는 영양적으로 조화롭다. 그러나 조리 시 이용되는 '무염버터'는 염분은 없으나 지방함량과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췌장염 등 염증성 질환과 비만이 우려되는 반려동물의 경우 급여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5kg의 반려동물을 기준으로 1회 약 10~20g 정도 급여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