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1:48 (금)
[펫레시피] 반려동물을 위한 '콤비네이션 피자'
[펫레시피] 반려동물을 위한 '콤비네이션 피자'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6.03.3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닭 가슴살과 감자로 도우를 만들고, 반려동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야채와 코티지 치즈 등을 올린 '반려동물 콤피네이션 피자'는 좋은 영양간식이 될 수 있다.(사진자료)©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향긋한 피자냄새는 사람이나 반려동물 모두 유혹을 뿌리치기 어렵다. 보호자들은 피자를 먹을 때 간절한 눈빛을 보내는 반려동물에게 도우(빵) 또는 고기 토핑을 떼어 주기도 하는데 이는 매우 위험하다.

영국 일간지 미러는 지난 1월 미국 수의사 바바라 로얄 박사가 언급한 '반려동물에게 절대 먹이면 안되는 음식' 중 하나로 피자 도우가 있음을 소개할 만큼 밀가루는 반려동물의 건강에 유해하다.

그럼 반려동물에게 피자를 먹일 수는 없을까. 이와 같은 고민을 하는 보호자들에게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 간식 콤비네이션 피자 레시피를 소개한다.

Δ재료
닭 가슴살, 감자, 방울토마토, 파프리카, 브로콜리, 코티지치즈

Δ조리과정

1. 닭 가슴살 100g을 삶은 후 완전히 으깬다.
2. 감자 1개를 삶아 으깬다. 이후 으깨놓은 닭 가슴살과 5대5 비율로 섞어 반죽한다.
3. 방울토마토 3알은 꼭지를 딴 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다. 이후 껍질을 깨끗이 벗긴 후 얇게 썰어 닭 가슴살 감자 도우 위에 올린다.
4. 파프리카와 브로콜리는 잘게 다져서 물에 익힌 후 체로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이후 닭 가슴살 감자 도우 위에 올린다.
5. 모든 재료를 닭 가슴살 감자 도우에 올렸으면 오븐 팬에 퓨어 올리브 오일을 전체적으로 살짝 바른 후 200도에서 3분정도 구워준다.
6. 완성된 피자는 열기를 식힌 후 코티지치즈를 올려 반려동물에게 급여한다.

Δ전문가 팁

이미진 수의학 박사(반려동물 유기농 펫푸드 전문 (주)이레본): 닭 가슴살은 고단백 저지방이며, 소화흡수율이 높다. 감자는 탄수화물이 주성분인데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닭 가슴살과 감자는 서로의 영양소를 보완해주기 때문에 식재료간 궁합은 좋다.

반려동물 콤비네이션 피자에 들어가는 감자와 토마토는 가지속 식물에서 발견되는 알칼로이드 독성분인 '솔라닌'을 함유하고 있다. 하지만 물에 잘 녹기 때문에 감자와 토마토를 삶으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삶지 않은 감자와 토마토는 반려동물에게 위험하다. '솔라닌 중독'에 걸릴 경우 위장관 및 신경 질환을 일으키고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으니 급여 시 주의해야 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콤비네이션 피자는 5kg의 반려동물을 기준으로 약 40~50g 급여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