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58 (금)
[펫레시피]참치캔으로 뚝딱 '참치 당근 머핀'
[펫레시피]참치캔으로 뚝딱 '참치 당근 머핀'
  •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승인 2016.04.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 준비되어 있는 육류·생선이 없거나 사람용 참치캔만 있을 경우 반려동물을 위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참치 당근 머핀'은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다.(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오지랑 차돌이의 달콤공간' 제공)© News1

(서울=뉴스1) 김지유 기자 =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개와 고양이들이 참치캔 소리만 들어도 흥분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간혹 반려동물용 참치캔이 없거나 마땅한 간식이 준비되어 있지 않아 사람용 참치캔을 그대로 주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사람용 참치캔에는 반려동물에게 먹여서는 안되는 염분과 기름기가 매우 많기 때문에 절대 캔에 들어 있는 상태로 급여해서는 안된다.

만약 집에 준비되어 있는 육류·생선이 없거나 사람용 참치캔만 있을 경우 반려동물을 위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참치 당근 머핀'을 만들어보자.(정보 및 사진 네이버 블로거 '오지랑 차돌이의 달콤공간' 제공)

Δ재료
계란, 참치캔, 당근, 쌀가루, 유기농 박력분, 코티지치즈

Δ조리과정

1.당근을 잘게 다진다. 반려동물이 야채를 싫어한다면 더 잘게 다지는 것이 좋다.

© News1

2.캔에 있는 참치를 끓는 물에 넣어 데치면서 염분과 기름기를 제거한다.

© News1

3.염분과 기름을 제거한 참치를 체로 건진 후 찬물에 씻는다.

© News1

4.오목한 볼에 올리브유 한 스푼과 달걀 한 개를 넣고 거품기를 이용해 잘 섞어준다. 이때 머핀 1개당 달걀 1개 비율로 생각하면 된다.

© News1

5.거품을 낸 달걀물에 참치와 당근을 넣어준 후 쌀가루와 유기농 박력분을 체에 걸러 거품기로 잘 섞어 준다.

© News1

6.완성된 반죽은 머핀 틀에 부어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5분간 굽는다. 이때 박력분을 많이 넣지 않았기 때문에 보통의 머핀처럼 많이 부풀지 않는다.

© News1

7.구워진 머핀 위에 코티지치즈(코티지치즈 레시피 보기)를 올린다.

© News1

8.이후 살짝 구운 다진 당근을 코티지치즈 위에 올려 장식한다.

© News1


Δ전문가 팁
이미진 수의학 박사(반려동물 유기농 펫푸드 전문 (주)이레본): 참치는 저지방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셀레늄, 인,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이 많이 포함돼 있다.

또한 비타민 B3, B6, B12과 심장 건강에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그러나 사람용 참치캔의 경우 반려동물 전용 간식 참치캔과 달리 지방 성분이 많기 때문에 끓는 물에 데쳐 급여해야 한다.

참치와 당근의 영양적인 궁합은 좋으며, 참치 당근 머핀은 개와 고양이 모두에게 급여해도 된다.

5kg의 반려동물을 기준으로 하루에 20~30g 정도 급여하는 것이 적당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