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03 (금)
英 과학자 "반려견들, 다른 개들 나오는 영상 좋아해"
英 과학자 "반려견들, 다른 개들 나오는 영상 좋아해"
  • (서울=뉴스1) 이기림 인턴기자
  • 승인 2016.09.2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News1

(서울=뉴스1) 이기림 인턴기자 = 반려견들이 동족인 개들이 나오는 영상을 좋아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들은 센트럴 랭커셔 대학교 연구진이 최근 개들의 시선과 관련한 연구 결과, 반려견들이 특정 이미지나 영상을 보는 걸 좋아한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지난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구에 따르면 반려견들은 다른 개들이 나오는 영상에 흥미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개들은 텔레비전이나 다른 기기들에서 나오는 소리에 먼저 끌리는 등 특정 소리를 선호했다. 이 소리는 개들이 짖거나 우는 소리, 사람들이 친절하게 지시하거나 칭찬하는 소리, 장난감에서 나는 끽끽거리는 소리 등을 포함했다.

이밖에 개들은 사람과 텔레비전을 보는 방식이 다르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사람과 달리 개들은 근본적으로 가만히 앉아 있지를 못한다. 대신 개들은 텔레비전에 가까이 다가가 영상을 보거나, 보호자와 텔레비전 사이를 반복적으로 걸어다닌다.

또한 사람과 달리 개들은 텔레비전을 힐끗 보는 것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긴 영상보다 짧은 영상을 보여주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일레냐 히르스키-더글라스 박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개들이 특정 영상과 이미지를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 이직 많은 의문이 남아있다"며 "그럼에도 텔레비전 같은 기기들은 반려견에게 오락물을 제공하거나 복지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