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이병욱 기자 = 네슬레퓨리나의 반려묘 전문식품 브랜드인 캣차우는 한국고양이보호협회(대표 박선미)와 함께 '모닝노크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캣차우와 고보협의 '모닝노크 캠페인'은 2014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3년째다.
많은 길고양이들이 겨울철 자동차 엔진룸 등에 들어가 밤을 지샌다. 특히 시동이 꺼진 지 얼마 되지 않아 따뜻한 온기가 남은 엔진룸이나 차량 밑은 고양이들에게 따뜻한 잠자리가 되고 있다.
이로 인해 고양이의 생명을 물론, 차량에도 큰 손상을 줄 수 있어 동물보호단체들을 중심으로 '모닝노크'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겨울철 차에 타기 전 엔진룸을 노크해 차 엔진룸이나 차량 밑에 있는 고양이들을 깨우는 것이다.
캣차우는 올해도 캠페인에 많은 이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28일 개봉하는 영화 '루돌프와 많이있어'의 주인공을 활용한 캠페인 전단 배포와 SNS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중고차 어플리케이션 '첫차'는 SNS를 통해 캠페인 공유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밖에 웹툰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의 작가 백두부는 모닝노크 캠페인을 쉽게 알릴 수 있는 웹툰을 제작할 예정이다.
모닝노크 캠페인 진행 소식은 네슬레퓨리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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