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13 (금)
광진구 '반려동물 양육현황 전수조사' 실시
광진구 '반려동물 양육현황 전수조사' 실시
  •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승인 2017.04.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10월31일까지 반려동물 양육현황 전수조사를 진행한다.(사진 이미지투데이)© News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지난 3일부터 '반려동물 양육현황 전수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광진구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의 실태를 파악하고 향후 동물보호와 동물복지정책 수립에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반려동물 뿐 아니라 가축 등 기타동물까지 조사해 가축전염병에 대비할 계획이다.

조사는 중곡1, 2동을 시작으로 10월31일까지 15개 동에 대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조사대상은 지역 내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는 전 세대이며, 12명의 조사원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부재중인 가구는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주요 조사사항은 Δ반려동물 품종 및 마릿수 Δ동물 등록 여부 Δ광견병 예방접종 여부 Δ반려동물 양육 동기 및 애로점 Δ반려동물 양육 만족도 Δ동물보호 및 동물 복지정책에 대한 인식도 5개 항목 등이다.

광진구는 조사 진행시 반려동물 보호자를 대상으로 동물소유자 준수사항, 동물등록제 및 광견병 예방접종 등의 정보를 함께 안내한다.

김기동 구청장은 "지역 내 반려동물 현황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동물복지와 관련된 추진사업과 신규 사업 발굴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효과적인 동물복지정책 수립을 위해 이번 조사를 실시하니 구민여러분들도 적극적으로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