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0:38 (수)
원마운트·FSS, 제13회 한국캐니크로스&워킹대회 개최
원마운트·FSS, 제13회 한국캐니크로스&워킹대회 개최
  •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승인 2017.04.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News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경기 고양시)와 대한독스포츠연맹(KFSS)이 주관하는 ‘제13회 한국캐니크로스&워킹대회’가 오는 15일 일산에서 열린다.

캐니크로스 대회는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하는 경주 스포츠 대회다.

이번 대회는 반려동물 사육 인구가 1000만명 시대에 돌입한 가운데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건강한 여가를 즐기고 긍정적 반려동물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반려동물과 함께 경주 코스를 완주할 수 있는 모든 내외국인과 6개월령 이상의 건강한 반려견이면 선수로 뛸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달리는 경기 캐니크로스(2Km 또는 4.5Km코스), 걷는 경기 캐니워킹(4.5Km코스) 종목을 개인 또는 커플 단위로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을 출발로 일산 호수공원을 순환해 돌아오는 코스다. 대회 당일 오전 9시부터 현장에서 참가등록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서울우유 협찬 ‘아이펫밀크’ 150개를 증정한다.

대회 완주 시에는 기록에 따라 상장과 총 650여 만 원 상당의 부상을 수여한다. 별도로 반려동물 보호 및 유기방지를 위한 동물등록을 마친 참가자들에게는 기록증과 함께 고급 사료 및 애견세정제 등 증정품도 제공한다.

대회 참가비(개인 2만5000원, 커플 4만원)는 전액 사회적협동조합 ‘니들스쿨’에 기부해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하며, 청소년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 4시간을 부여한다.

대회 일정표 및 참가 방법 등 ‘제13회 한국캐니크로스&워킹대회’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memoun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