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28 (목)
국내 최대 '반려견 놀이터', 용인 기흥호수공원에 개장
국내 최대 '반려견 놀이터', 용인 기흥호수공원에 개장
  •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승인 2017.04.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흥호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사진 용인시 제공)© News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가 경기도 용인에 문을 연다.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기흥구 하갈동 기흥호수공원 내 유휴공간에 조성한 반려견 놀이터를 12일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반려견 놀이터는 4000㎡ 규모로 만들어졌다. 기존에 가장 큰 반려견 놀이터였던 수원 광교 호수공원 놀이터(3524㎡)보다 큰 규모다.

놀이터 둘레에는 울타리가 쳐져 있으며, 반려동물의 안전을 위해 중·대형견과 소형견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분리했다.

내부에는 반려견이 오르내리며 놀 수 있는 기구인 도그워크·저니브릿지를 비롯해 굴을 통과하는 형태의 휴틀라인·하임벤치, 막대기 형태의 위브폴 등 다양한 놀이·훈련시설을 갖췄다.

또 배변봉투가 달린 배변함과 음수전이 설치됐으며,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야외테이블과 정자도 마련됐다.

놀이터는 무료로, 누구나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질병이 있거나 사나운 맹견, 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동물은 입장할 수 없다.

운영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9시~오후6시까지로, 월요일은 휴장한다.

정찬민 용인시장은 "최근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반려견을 데리고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게 현실"이라며 "기흥호수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자유롭게 산책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놀이터를 조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