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3 (금)
동계올림픽 열리는 평창…반려동물과 갈만한 곳은?
동계올림픽 열리는 평창…반려동물과 갈만한 곳은?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8.01.3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이동하고 있는 성화봉송 주자들.(사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제공) © News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오는 2월 9일 '2018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평창은 벌써부터 올림픽 열기로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이번 기회에 반려동물을 데리고 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강원도에는 겨울철 눈놀이를 즐기기 적합한 스키장이 모여 있고 애견펜션도 많다. 그래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가기 좋은 여건을 갖춘 여행지로 꼽힌다. 특히 올해 평창에는 올림픽 개∙폐회식이 열리는 스타디움과 스노보드 등 경기를 관람할 수 있는 설상 경기장이, 강릉에는 빙상 경기장이, 정선에는 알파인 스키 활강 경기장이 각각 들어서 있다.

그렇다면 반려동물과 함께 동계올림픽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장소는 어디가 적당할까? 우선 올림픽 경기가 치러지는 평창 알펜시아, 휘닉스 평창, 용평리조트 등에 설치된 스키장 주변을 산책할 수 있다.

하지만 경기장 안으로 반려동물 동반입장이나 리조트의 객실 투숙은 불가능하다. 시각장애인 안내견은 예외다. 대신 여기어때, 펫츠고 등 앱을 이용해 강아지 동반이 가능한 평창지역 펜션 등을 검색하고 근처에서 숙박할 수 있다.

평창 듀오펜션 전경.(사진 펫츠고트래블 제공) © News1

평창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는 대표 관광지는 이효석 문학관이다. 이곳에서는 봉평을 배경으로 한 '메밀꽃 필 무렵'을 집필한 소설가 이효석의 생가와 문학작품 등을 볼 수 있다.

이효석문학관과 휘닉스파크가 있는 봉평면에는 애견동반 숙소가 여러곳 있다. 샬레리조트를 포함해 이스턴사랑, 라비앙펜션 등은 스키장과 연결돼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메이페어 데네브, 메이페어 샬레스타, 메이페어 리겔 등 펜션도 반려동물과 숙박이 가능한 곳이다.

소형견 출입이 가능한 허브나라농원도 봉평면에 있다. 100여종의 허브가 재배되고 있는 이곳은 한국관광공사 추천여행지다. 나비정원 등 허브를 테마별로 구성한 테마가든을 비롯해 박물관, 카페, 빵집, 맛집, 펜션 등이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 동계올림픽 개최를 기념해 2월 한달동안 무료입장이다.

봉평면과 멀지않은 방림면에는 그랑샤리오, 오랜지펜션, 오해피펜션, 쿠키마당펜션 등 애견동반 펜션들이 있다. 반려견을 데리고 인근 장암산 활공장에서 패러글라이딩, 뇌운계곡에서 래프팅 등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이 지역의 매력이다.

사진 하이원리조트 인스타그램. © News1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도 애견동반 투숙객실을 운영중이다. 투숙을 하면 애견용쿠션, 매트, 배변패드 등 용품을 제공한다. 애견실내놀이터에는 허들, 터널 등 놀이시설과 장난감이 있다. 애견산책로를 별도 조성해 보호자가 스키도 타고 반려동물과 함께 마음 놓고 산책도 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평창 정육식당인 대관령한우프라자, 봉평메밀막국수 전문점인 풀내음, 강릉 퓨전음식점인 개스토랑in위촌길299 등 애견동반식당도 이용할 수 있다.

너울정보 '일그리고여행' 관계자는 29일 "2월에는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로 반려동물을 데리고 여행가는 것을 추천한다"며 "스키장이 있는 눈밭에서 반려견과 신나게 뛰어놀고 선수들도 응원한다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지역 지도.(사진 해피펫 펫플레이스 갈무리) © News1

[해피펫] 펫뽐 게시판에 반려동물 사진을 올려주시면 추첨을 통해 사료를 드립니다. 반려동물 건강, 훈련, 입양 등 궁금한 점은 해피펫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happypet1004)에 남겨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