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03 (목)
[펫카드] 학교 졸업앨범에 강아지 사진이?
[펫카드] 학교 졸업앨범에 강아지 사진이?
  •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이은주 디자이너
  • 승인 2018.02.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앨범에 강아지가 실린다면? 이상한듯 보이지만 재밌는 일이 국내에서 일어났다. 2018년도 경기 수원시 삼일상업고등학교 졸업앨범에 강아지가 어엿한 '행정실 직원'으로, 심지어 정장 느낌의 옷을 입은 사진이 실린 것. 어떻게 된 일일까?




2월8일 삼일상고 졸업식. 졸업생들은 자신이 나온 졸업앨범을 펼쳐보며
친구들과 사진품평이 한창.


그런데 이 졸업앨범에 강아지 사진이 '떡하니' 있다. 이 강아지 이름은 '땅콩'. 직원소개란에 사진이 어엿하게 게재돼 있다. 도대체 땅콩이는 어떻게 졸업앨범에까지 소개됐을까.


땅콩이는 유기견이다. 2016년초 학교 행정실에서 떠돌던 땅콩이를 돌보기 시작했다. 당시 백내장 증상이 보이는 등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


땅콩이는 학생들과 직원들의 극진한 보살핌을 받았다. 자연스레 '땅콩'이라는 이름이 생겼다.


"학생들이 행정실에 찾아오면 함께 놀아주고, 학교 순찰도 돌아요. 지난해 학교축제 때는 슈퍼맨 옷을 입고 등장해 인기폭발이었죠." - 강신희 행정실 주무관


온 학교의 사랑을 독차지한 땅콩이. 이석원 행정실장은 '땅콩이'를 졸업앨범에 싣는게 어떠냐고 제안. 교장, 교감 선생님도 찬성하면서 앨범에 땅콩이 사진이 실렸다고.


"학생 때 행정실에 놀러가 쓰다듬어줬는데, 이제서야 실렸다는 게 안타까워요. 모두가 좋아하는 귀염둥이랍니다." - 지난해 졸업한 학생 J씨


"땅콩이와 함께하는 건 당연한 일이죠. 덕분에 행정실 분위기도 좋고, 학생들도 자리 깔고 놀아줄 정도로 땅콩이는 모두가 사랑하는 존재입니다." - 강신희 주무관

[해피펫] 펫뽐 게시판에 반려동물 사진을 올려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반려동물 건강, 훈련, 입양 등 궁금한 점은 해피펫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happypet1004)에 남겨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