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7:08 (토)
[가족의 발견(犬)] 불법 판매업자에게서 구조된 강아지
[가족의 발견(犬)] 불법 판매업자에게서 구조된 강아지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8.04.1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들을 반겨주는 밝은 웃음이 매력적인 푸들 '카롱이'. (사진 동물자유연대 제공)© News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지난해 무더웠던 여름 서울 영등포구 어느 주택가. 동물자유연대는 애니멀호더로 추정되는 할아버지가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

찾아간 그곳엔 수많은 케이지들이 옥상과 계단에 늘어선 것도 모자라 건물 담장 밖까지 나와있었다. 그 안에는 두세 마리씩 갇혀있는 개들이 보였다. 동네 사람들이 볼까봐 쌀부대로 케이지를 덮어놓았다.

동네 주민들 중 개들이 케이지 밖으로 나온 것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간혹 개들의 비명이 들렸다는 증언들과 무성한 소문뿐. 우체국 직원은 우편물 배달을 위해 집안에 들어갔다가 경악했다고 말했다.

애니멀호더가 있다는 제보를 받고 출동했던 서울 영등포의 한 주택가. (사진 동물자유연대 제공) © News1

심각성을 느낀 동물자유연대는 지자체 담당자, 경찰의 협조로 집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조사한 결과 할아버지는 애니멀호더가 아닌 '불법 판매업자'였다.

할아버지는 동물자유연대가 개들을 구조하려 하자 막무가내로 막아섰고, 지자체와 경찰의 중재로 개들을 모두 무사히 구조할 수 있었다. 카롱이는 그곳에서 구조된 개들 중 한 마리다.

카롱이.(사진 동물자유연대 제공)© News1

사람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견뎌야 했던 카롱이지만, 다행히 사람을 잘 따르고 애교가 많다. 같은 방을 쓰는 친구들 사이에선 군기반장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조은희 동물자유연대 간사는 "카롱이는 순하고 애교가 넘쳐 어느 가정에 가서도 잘 적응하고 지낼거에요"라며 "다만 싸움을 하진 않아도 서열을 잡으려고 하는 성향이 있어 집에 이미 반려견이 있는 경우엔 카롱이와 성격이 맞는지 확인해 보셔야 해요"라고 조언한다.

Δ이름: 카롱
Δ성별: 암컷(중성화 예정)
Δ나이: 8세 추정
Δ체중: 4kg
Δ품종: 푸들
Δ문의: 동물자유연대 (02-2292-6338)

▶해피펫 입양코너 바로가기

[해피펫] 펫뽐 게시판에 반려동물 사진을 올려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반려동물 건강, 훈련, 입양 등 궁금한 점은 해피펫 홈페이지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happypet1004)에 남겨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