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3:43 (목)
[알립니다] 살찐 소형견 건강관리 어떻게? "27일 건국대로 오세요"
[알립니다] 살찐 소형견 건강관리 어떻게? "27일 건국대로 오세요"
  • 승인 2019.04.0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찐 퍼그 종의 강아지. 사진 이미지투데이 © 뉴스1

비만 소형견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해피펫아카데미'가 오는 27일(토) 서울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뉴스1> 해피펫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조우재 제일사료 수의영양연구소장이 '우리 강아지, 비만견 되지 않으려면'을 주제로 오후 1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강의를 진행한다.

최근 들어 실내에 살면서 산책도 못하고 보호자가 사람이 먹는 음식을 지나치게 많이 먹여 살이 찌는 강아지들이 늘고 있다. 강아지들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비만이 되면 움직임이 둔해지고 각종 질병에 시달릴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에 따라 조 소장은 강아지들이 비만이 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참석자 중 희망자에 한해 비만 방지용 사료의 효과를 연구하기 위한 평가단도 별도 모집한다. 셀라스트롤(celastrol) 성분이 들어간 사료를 먹은 비만견의 항비만 효과를 평가하기 위한 연구로, 5월1일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된다(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평가단 참여 대상은 나이 1~7세의 비만인 시추, 몰티즈(말티즈), 푸들, 요크셔테리어, 비숑프리제, 퍼그, 닥스훈트 등 중증 질환의 병력이 없는 소형견이다. 참여시 연구 기간 동안 벨릭서 O/F(비만처방식) 사료와 건강검진 1회 제공, 6개월 참여 완료시 추가로 벨릭서 O/F 사료 6개월분과 건강검진 1회를 제공한다.

이번 아카데미 참석자 전원에게는 벨릭서 성견용 예방식 사료 1.5㎏을 증정한다. 신청은 아래 링크를 눌러 작성하고 문의는 뉴스1 해피펫 이메일(happy@news1.kr)로 하면 된다. 아카데미 신청은 1~7세 소형견을 키우는 반려인으로 한정되며 27일 강의에는 반려견을 동반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펫 홈페이지 참고.

▶ 4월 27일 강연회 신청하기

◇ 일시 : 2019년 4월 27일(토) 오후 1시30분~오후 3시30분
◇ 장소 : 서울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지하 1층 강당
◇ 후원 : 제일사료, 건국대학교 부속동물병원, 리제닉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