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1:48 (화)
도시가스 배관에 개 목 매달고 폭행…경찰 수사 나서
도시가스 배관에 개 목 매달고 폭행…경찰 수사 나서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9.05.0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한 주택가에서 개 두 마리의 목을 매달아 죽이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진 의정부 대신 전해드립니다 동영상 캡처)©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주택가 도시가스 배관에 개를 목 매달고 무자비한 폭력을 행사, 개 2마리가 죽는 사건이 발생했다.

1일 경기도 의정부시 등에 따르면 지난 29일 금신로의 한 주택가에서 개 두 마리의 사체가 발견됐다. 당시 이를 목격한 A씨는 의정부 지역 정보를 공유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지나가는 길에 아주머니가 부들부들 떨면서 화를 내며 지나가길래 무슨 일 있냐고 여쭤보니, '개를 낮에 도시가스 파이프에 매달아 놓고 패대기치고 있다'며 덜덜 떨며 얘기해 주셨다"고 말했다.

이어 "개들을 패고 목을 조르던 아저씨는 없어졌고, 개주인은 집으로 문을 잠그고 들어갔다"며 "(매달린 개가)발을 까딱까딱 하기에 담을 뛰어 넘어 목줄을 풀어줬지만 이미 무지개다리를 건넌 뒤였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그는 "지나가면서 매일 마주쳤던 분들인데 그 분들은 단지 새끼를 하도 낳아서 키울 능력이 없어 죽였다고 했다"며 "강아지를 잔인하게 죽인 사람들이 조사받고 풀려나면 길가다가 저도 맞아 죽을 것 같은데, 저런 잔인한 사람은 솜방망이 처벌로 끝인 건가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집안에는 다른 강아지 두 마리가 남아 있다며 남은 강아지들 마저 죽지 않을까 걱정스런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한편 의정부시청 관계자는 "어제 접수 받아 경찰이 사실 확인하고 동물학대로 조사 중"이라며 "현재 남은 두 마리는 의정부시 위탁 보호소로 인계해 보호 중이다"고 말했다.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