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6:33 (금)
"어린이날, 개린이 선물 샀다"… SSG닷컴 매출 107% 상승
"어린이날, 개린이 선물 샀다"… SSG닷컴 매출 107% 상승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05.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미지투데이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최근 어린이날 주간에 반려동물 용품 매출액이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집에서 키우는 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펫+패밀리)족'이 늘어나면서 어린이 뿐 아니라 일명 '개린이(개+어린이)' 또는 '냥린이(고양이+어린이)'에게도 선물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9일 SSG닷컴에 따르면 어린이날을 전후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영양제와 이미용기기, 잡화용품 등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아직까지 매출규모 비중은 어린이용 완구와 아동복이 더 크지만, 성장율 측면에서는 반려동물 카테고리가 두 배 높았다. SSG닷컴에서 같은 기간 완구와 아동복은 54% 성장했다.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상품은 '러프웨어(Ruffwear)'에서 출시된 하네스(가슴줄)로, 지난 달에 비해 8배가 넘게 매출이 늘어났다. 이 상품은 가격대가 보통 6만원대 이상으로, 비슷한 다른 상품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피부 마찰을 줄인 소재를 사용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반려용품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최근 시행 중인 동물보호법에 따라 외출할 때 반려견에 목줄을 착용하게 한 것 또한 매출 상승의 이유로 꼽힌다.

받침대가 원목으로 된 '강아지(고양이) 식기세트' 매출도 전월보다 42% 늘었다. 높낮이가 조절되는 상품부터, 식탁처럼 만든 상품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외출용 밥그릇도 많이 팔리고 있는데, 언뜻 보면 육아용품과 구분이 쉽지 않을 정도다.

최근에는 자동센서가 달린 정수기와 급수기도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7만원대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장시간 외출로 먼지가 쌓인 물을 먹이는 것이 걱정인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상품이 됐다. 특히 물먹는 양이 중요한 고양이를 키우는 고객들에게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반려동물의 기호에 맞는 영양식품의 인기도 높았다. 휴고앤셀린에서 출시한 '스웨덴산 연어 강아지 아이스크림'과 '스웨덴산 대구 강아지 아이스크림'같은 상품도 전월에 비해 100%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플렉스 K9 강아지 관절영양제'도 122% 늘어나 가정의 달을 맞아 반려동물을 내 가족처럼 관리하는 잠재적 수요를 이끌어낸 것이라고 SSG닷컴 측은 분석했다.

송금아 SSG닷컴 반려동물 담당 바이어는 "올해 1분기 SSG닷컴 내 반려동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40%가 넘게 성장했다"며, "특히 영양제나 다양한 케어용품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지는 한편, 모바일로 제어되는 고가의 '펫살균드라이어' 등 기술이 접목된 상품도 반려동물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가정의 달을 맞아 SSG닷컴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위해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힐스코리아(Hill’s)' 전 제품을 10% 할인하는 특별 행사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사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방석을 증정한다. 구매 고객 8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사진 SSG닷컴 홈페이지 © 뉴스1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