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7 13:28 (목)
부산시민회관-부산동구청, '너는 나에게...' 반려동물展 개최
부산시민회관-부산동구청, '너는 나에게...' 반려동물展 개최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9.06.1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22일 '반려동물과 함께 듣는 야외 음악회' 부대행사도 열려
오는 21일부터 8월25일까지 부산시민회관 갤러리 1층과 2층에서 '너는 나에게...반려동물전'이 열린다. (사진 부산시민회관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부산시민회관 갤러리에서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회와 음악회가 개최된다.

부산문화회관 시민회관본부와 부산 동구청은 지역 최고의 미술작가 20인을 초청해 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너는 나에게...반려동물전'을 오는 21일부터 8월25일까지 부산시민회관 갤러리 1,2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시 기간 동안 1층 전시실에는 최근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늘면서 증가한 유기견 문제, 동물 학대 문제 등 사회적 이슈를 예술작품을 통해 나타내 시민들과 공감한다. 2층 전시실은 젊은 작가 13명이 참가한 '반려동물 스몰 아트페어'를 진행한다.

오는 22일에는 광장야외무대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듣는 야외 음악회'가 오후 5시부터 KBS 우시흥 아나운서의 사회로 열린다. 부산시립청소년교향악단, 해피 피플(레게 음악), 팝페라 뮤즈가 출연할 예정이다. 강아지가 클래식과 레게 음악을 좋아한다는 것에 착안한 이색적인 무대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전통적인 가족관계의 변화, 고령사회의 연착륙 등을 위해서라도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 인식변화와 공감대 형성이 필요할 이때, 동구에 속해있는 부산 시민회관과 함께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쁘다"며 "모두가 더불어 사는 행복한 부산동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시민회관 전시 담당 장수현 대리는 "이번 기획전은 부산시민회관의 자체 기획전시라는 의미가 있고,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고 있는 사안들을 예술로 더 생각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라며 "유기견, 동물 학대, 반려동물 시장 확대 같은 민감한 주제를 예술을 통해 공감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반려동물전과 관련된 문의는 부산시민회관(051-630-5200)으로 하면 된다. 야외 음악회는 사전등록신청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너는 나에게...반려동물전'에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불가능 하다.

6월22일 부산시민회관 광장 야외무대에서 진행되는 '야외 음악회' (사진 부산시민회관 제공) ©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