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08 (금)
"우리 고양이 마약간식 '츄르'도 국산품으로"…일본 불매운동 확산
"우리 고양이 마약간식 '츄르'도 국산품으로"…일본 불매운동 확산
  •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승인 2019.08.09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챠오츄르 대신 브이랩-예스무스-리얼스틱 등 추천
© 뉴스1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일본 불매운동이 반려동물 쪽으로 확산되면서 고양이들에게 기호성이 높아 마약 간식이라고 불리는 '챠오츄르' 대신 국산품을 추천하는 애묘인들이 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챠오츄르는 일명 '츄르'라고 불리며 묘주들이 애용하는 고양이용 간식이다. 챠오츄르는 일본의 이나바 식품이 판매하는 일본 제품이다. 이에 일본 불매운동의 일환으로 챠오츄르의 대체품을 찾는 묘주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현재 '츄르'를 검색했을 때 함께 뜨는 연관 검색어로 '츄르 대체', '츄르 일본'이 뜨고 있으며 반려묘 커뮤니티에도 챠오츄르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품을 비교하는 게시물이 올라오고 있다.

일본 제품인 츄르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품으로는 펫닥 수의사가 인증한 브이랩, 골드로니 예스무스, 리얼스틱 등이 있다.

브이랩은 한국의 수의사들이 만들고 검증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건강까지 생각한 기호성 높은 고양이 영양제다.

리얼스틱은 합성첨가물, 글루텐, 타피오카 등을 첨가하지 않고 재료 배합비와 주재료 산지, 생산자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예스무스는 유기농 산양유 뉴질랜드 마누카를 베이스 원료로 사용하는 국산품이다.

일본 제품을 대체할 국산 제품도 꽤 많다는 것을 안 누리꾼들은 노노재팬 게시판에서 "집사님들 잘 참읍시다", "이제라도 알게 돼서 다행", "국산으로 싹 바꿨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브이랩 고양이 영양제 © 뉴스1


노노재팬 사이트가 안내하고 있는 일본관련 반려동물 제품.(노노재팬 홈페이지 갈무리)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