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8 (금)
충남대-강원대 수의대, 수의학교육프로그램 평가 인증 받아
충남대-강원대 수의대, 수의학교육프로그램 평가 인증 받아
  •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문동주 인턴기자
  • 승인 2019.08.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수의학교육 질적 향상 기대
21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의과학회관에서는 수의학교육프로그램 평가인증 결과 발표 및 인증서 전달식이 열렸다. © 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성남=뉴스1) 최서윤 기자,문동주 인턴기자 = 충남대와 강원대 수의과대학이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이 실시한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평가에서 수의학교육 인증기준을 통과했다.

21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의과학회관에서는 수의학교육프로그램 평가인증 결과 발표 및 인증서 전달식이 열렸다.

해당 평가인증은 수의학교육의 질적 향상 등을 목적으로 하며 인증기준 통과시 대학은 자체점검에 의한 문제점 파악과 개선을, 수요자는 수의학 교육 질적 보증과 공신력 부여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앞서 충남대 수의대는 지난해 1월에, 강원대 수의대는 같은해 10월에 각각 인증평가 신청을 접수했으며 인증원의 평가를 받고 올해 8월부터 2024년 8월까지 5년간 완전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흥식 수의학교육인증원 원장은 "이들 수의대들은 인증기준인 기관의 효율성 등 5개 영역을 모두 충족했으며 적절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수행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다"며 "인증평가 과정에서 적극 협조해 주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옥경 수의학교육인증원 이사장은 "2014년 제주대를 시작으로 이번에 충남대, 강원대가 인증을 마쳤고 나중에 10개 수의대가 모두 인증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국제경쟁력을 갖춘 수의사들이 양성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은 한국수의학교육협의회, 한국수의과대학장협의회 및 대한수의사회가 합의해 수의사면허를 관장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허가를 받아 설립한 국내 유일의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 기관이다.

김옥경 한국수의학교육인증원 이사장인 21일 수의학교육프로그램 인증서 전달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 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