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23 (금)
'추석연휴 반려견 돌봐 드려요' 노원구청 강당 쉼터 운영
'추석연휴 반려견 돌봐 드려요' 노원구청 강당 쉼터 운영
  •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승인 2019.09.04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홍기삼 기자 =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올해 추석에도 연휴동안 집을 장기간 비워야 하는 반려견 가구를 위해 '반려견 쉼터'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민간에서 운영하는 값비싼 애견호텔이나 유치원을 이용하는데 부담이 되고 그나마도 예약이 마감돼 반려견을 맡길 곳이 없는 이들을 위한 것이다.

아울러 연휴 때 급증하는 유기견 발생을 억제하고 오랫동안 반려견 때문에 고향 방문을 꺼리는 반려인을 배려하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구청 2층 대강당에 마련되는 반려견 쉼터는 12일 오전 9시부터 14일 오후 6시까지 2박 3일간 24시간 운영한다. 쉼터 이용대상은 관내 반려견 보호 30가구(가구당 1마리)다.

돌봄 대상은 말티즈, 푸들, 요크셔테리어, 포메라니안 등 소형견으로 출생 후 6개월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동물 등록과 광견병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낯선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평소 먹던 사료, 장난감 및 침구 등을 지참하도록 권장한다.

돌봄 이용료는 5000원이다. 다만, 벼룩, 진드기, 전염성 질환견과 임신 또는 발정 중인 반려견은 돌봄대상에서 제외된다.

돌봄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는 펫시터 2개조(3인 1조)가 6시간씩 교대로 돌봐주고 오후 9시 이후에는 호텔장에 들여보내 쉬게 한다. 대신 CCTV를 통해 당직자가 상황을 살피고 반려견의 질병·부상 등 비상 상황 시 관내 협력 동물병원으로 즉시 이송 후 응급조치를 실시한다.

구는 애완견이 편히 뛰어 놀 수 있는 전용 운동장과 울타리, 매트, 배변패드 등을 준비했다. 운동장 이용 시에는 성별과 중성화 수술 여부를 고려한 자리배치, 반려견 간 성향을 고려한 놀이 진행 등을 통해 반려견들의 싸움을 예방한다.

펫시터는 반려견에 대한 지식과 돌봄 경험이 풍부한 자원봉사자로 구성한다. 또한 반려견의 생활이 궁금한 견주에게는 반려견 사진을 문자메세지로 전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