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8 (금)
'한국 고양이의 날' 스탬프 투어 15일까지…"연남동으로 오세요"
'한국 고양이의 날' 스탬프 투어 15일까지…"연남동으로 오세요"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9.09.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곳 업체에서 도장 찍으면 기념선물 증정 이벤트
고양이 전문 출판사 '야옹서가'가 '한국 고양이의 날' 11주년을 맞이해 9월5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연남동 일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한국 고양이의 날'(9월 9일)을 맞아 오는 15일까지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일대에서 고양이 축제가 펼쳐진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한국 고양이의 날'은 지난 2002년부터 길고양이의 삶을 사진과 글로 기록해 온 고경원 작가가 "1년에 하루만이라도 고양이의 생명을 생각하는 날을 만들자"는 뜻에서 '한국고양이의 날'로 창안했다.

'고양이 목숨은 아홉 개'라는 민간 전설에서 착안한 '아홉 구(九)'와 고양이가 주어진 생명을 오래도록 누리다 천수를 다하고 고양이별로 떠났으면 하는 마음을 담은 '오랠 구(久)'의 음을 따서 정한 것이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원 플러스 원'이다. '혼자였던 사람(1)과 혼자였던 고양이(1)가 함께 한다', '한 마리의 고양이(1)가 또 다른 고양이(1)를 불러온다'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5일부터 시작한 '고양이 스탬프 투어'는 홍대입구역 3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5개의 업체에서 고양이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해 눈길을 끌고 있다. 참여한 업체들 모두 반려묘를 실제 키우거나, 길고양이들에게 밥을 주고 있는 캣대디, 캣맘들이다. 배포한 용지에 스탬프 5개를 다 찍으면 마지막 '헬로인디북스'에서 기념선물을 증정하는 스탬프 업체를 소개한다.

잡화점 ‘고양이가 있는 액자가게’ © 뉴스1


◇ 고양이가 있는 액자가게

'고양이'를 주제로 한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잡화점으로, 행사 기간 동안 에코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연희로1길 46. 오후 2시~9시(9일 휴무)

마카롱 가게 '메리마카롱' © 뉴스1


◇ 메리마카롱

연남동 마카롱 맛집으로 알려진 '메리마카롱'은 귀여운 고양이 포스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행사 기간 동안엔 고양이 마카롱을 1일 20개 한정 판매한다. 또 인스타그램 68만 팔로워를 보유한 러시아 사진작가 크리스티나 마키바와 반려묘 커틀릿의 다정한 순간을 담은 8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33-6. (낮 12시~오후 8시, 9일·13일 휴무)

카페 '바람커피' © 뉴스1


◇ 바람커피

반려묘를 키우면서 길고양이들의 밥을 챙겨주는 캣대디가 운영하는 카페. 핸드드립을 전문으로 하며 약 20여 종의 스페셜 티와 직접 로스팅한 싱글 오리진 원두를 맛볼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길고양이 공존' 엽서를 배포하며(소진시까지), 고양이 그림을 얹은 빅토리아 케이크를 판매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38길 26-7. 오후 1시~11시(휴무 없음)

살롱드마르잔(2층 전시장) © 뉴스1


◇ 살롱드마르잔(2층 전시장)


이곳에서는 이번 한국 고양이의 날 주제인 '원 플러스 원'을 10명의 작가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해석한 다채로운 작품 20점을 선보인다. 또 성묘 입양 캠페인 #고양이클수록좋다 시즌2로 인스타그램 7만9000명을 보유한 고양이 삼형제 순구·살구·탱구와 호구 집사의 이야기를 사진으로 전시한다.

전시장에는 '고양이는 클수록 좋다'는 캠페인 구호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대형 고양이 패널을 제작, 관객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 포토존에서 대형 고양이와 함께 촬영 후 필수태그 3개(#고양이순살탱 #한국고양이의날11주년 #야옹서가)를 포함한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전시 종료 후 5명을 추첨해 한국 고양이의 날 11주년 작품집을 선물로 증정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30길 21, 2층. 오후 2시~8시(13일 휴무)

독립출판서점 '헬로인디북스' © 뉴스1

◇ 헬로인디북스

연남동의 독립출판서점 '헬로인디북스'에서는 스탬프 5개를 모두 찍으면 한정판 선물을 증정한다. 9일 오후 7시에는 야옹서가 북토크를 진행한다.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33. 오후 3시~9시(휴무 없음)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