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3 (목)
펫포레스트 '반려동물은 폐기물이 아닙니다' 캠페인 이벤트 실시
펫포레스트 '반려동물은 폐기물이 아닙니다' 캠페인 이벤트 실시
  •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승인 2019.09.20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은 폐기물이 아닙니다' 캠페인 © 뉴스1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생명존중과 성숙한 반려동물장례 문화 정착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반려동물은 폐기물이 아닙니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현행 폐기물관리법상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이 죽으면 사체는 폐기물로 지정된다. 하지만 반려동물 양육인구 1000만명 시대를 맞아 가족같은 반려동물을 폐기물 취급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인다.

이에 펫포레스트는 반려동물이 더는 폐기물로 취급돼 쓰레기봉투에 버려지지 않고 존엄성 있는 마지막이 지켜질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또 많은 반려인의 인식 전환과 동물 생명존중에 대한 실천을 위해 행사 기간 참여자들에게 받은 동의를 토대로 청와대 국민청원을 준비할 예정이다.

캠페인 행사는 오는 22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제11회 궁디팡팡 캣페스타' 박람회장 행사장 내 펫포레스트 박람회 부스에서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이벤트 참여 방법은 궁디팡팡 펫포레스트 부스를 방문해 스티커 부착 인증사진을 찍고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펫포레스트 #반려동물캠페인 #반려동물은_폐기물이_아닙니다)와 함께 게시물을 올리고 펫포레스트 공식 인스타 계정 팔로우 후 '반려동물은 폐기물이 아닙니다' 캠페인 게시물 좋아요와 리그램을 하면 된다.

캠페인 참여자 전원에게는 반려동물 응급구조 스티커 증정하고, 캠페인 기간 중 이벤트에 참여한 대상자를 추첨해 고양이 정수기와 고양이 이동 가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펫포레스트 이상흥 대표는 "지난 5월 캠페인을 벌였을 때 많은 관심과 참여 인원이 많았던 것처럼 이번 캠페인 기간에도 많은 반려인이 성숙한 반려 의식을 갖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반려동물은 폐기물이 아닙니다' 캠페인 © 뉴스1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