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43 (금)
해피펫-로얄캐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 캠페인 2탄 진행
해피펫-로얄캐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 캠페인 2탄 진행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문동주 인턴기자
  • 승인 2019.10.1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펫 SNS 이벤트 참여하면 로얄캐닌 사료 증정
해피펫 인스타그램 이벤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문동주 인턴기자 = 민영통신사 뉴스1의 동물전문매체 해피펫이 글로벌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과 함께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 두 번째 캠페인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증가하면서 강아지, 고양이 등이 한 가족으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한편에서는 유기동물, 동물학대, 비반려인과 반려인의 갈등 등의 문제도 잇따르고 있다.

이에 해피펫은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이벤트로 나눠 진행되며, 매번 새로운 주제로 각 3주씩 총 5번에 걸쳐 이뤄진다.

'반려동물 책임'에 이은 두 번째 주제는 '반려동물 입양'이다. 지난 7월 농림축산검역본부가 발표한 '2018년 반려동물 보호와 복지관리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12만1077마리의 유기·유실동물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27.6%만이 새 가족에게 입양됐고, 44.1%는 자연사 또는 안락사 됐다.

이에 이번 캠페인 주제는 소중한 생명이자 평생 함께 할 가족을 물건 사듯 구매하지 말고 좋은 마음으로 입양하자는 취지를 갖고 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방법은 해피펫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반려인, 비반려인에게 전달하는 메시지가 담긴 해당 게시글을 공유(리그램)한 후 #해피펫 #로얄캐닌 #반려동물은가족입니다 #성숙한반려동물문화만들기 등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겐 로얄캐닌 건식과 습식 사료를 세트로 증정한다. © 뉴스1

또 해피펫 유튜브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는 해피펫 채널 구독 후 가장 마음에 드는 영상의 제목과 이벤트 참여자의 이메일 주소를 댓글로 남기거나 해피펫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인스타그램이 오는 30일, 유튜브가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다음날 오후 3시 해피펫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각각 3명씩 총 6명을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당첨자에겐 로얄캐닌 프리미엄 라인 '영양맞춤' 고양이용, 강아지용 건식과 습식사료를 세트로 증정한다.

반려동물 시장에서 '맞춤형 사료' 분야를 선도해온 로얄캐닌은 "의미가 있는 캠페인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반려동물의 높은 기호성과 영양학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혼합급여가 가능하도록 습식 및 건식사료를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1월 문을 연 해피펫은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해 만들어진 뉴스1의 동물전문매체로 농림축산식품부, 지방자치단체, 동물보호단체, 수의사단체, 사료 및 용품업체들과 협업해 각종 반려동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펫티켓 개선을 위한 국회 토론회와 반려동물 축제 개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및 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해피펫 유튜브 이벤트© 뉴스1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