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0:18 (금)
"동물권 향상에 기여한 사람 찾습니다"…동물복지대상 후보 공모
"동물권 향상에 기여한 사람 찾습니다"…동물복지대상 후보 공모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10.1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복지국회포럼, 31일까지 접수…12월10일 시상
사진 동물복지대상 포스터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국회의원 연구단체 동물복지국회포럼이 '2019동물복지대상' 후보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박홍근 의원은 "동물권 향상과 조화로운 공존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공로를 격려하고 올바른 동물복지 의식과 문화를 확산시키기위해 개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박 의원은 "생명존중과 동물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연례행사로 '동물복지대상'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물복지대상'은 동물보호·복지와 동물권 향상에 기여한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포상내역은 국회의장상을 비롯해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환경부·해양수산부 각 장관상,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환경노동위원회 각 위원장상, 동물복지국회포럼 공동대표 상으로 나뉜다.

공모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수상자는 11월 22일 발표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10일 국회에서 열린다.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이헌승·황주홍·이정미, 연구책임의원 윤준호)은 국회에 정식 등록된 의원연구단체로 여야 국회의원 58명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