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0:48 (토)
우리엔, 서울수의콘퍼런스서 동물 치과 파노라마 장비 선보여
우리엔, 서울수의콘퍼런스서 동물 치과 파노라마 장비 선보여
  •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승인 2019.10.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동물 전용 치과 촬영으로 해외도 관심"
우리엔이 지난 12일 열린 서울수의임상콘퍼런스에서 선보인 치아 촬영 장비. 사진 우리엔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동물용 영상 장비 전문 기업 '우리엔'이 세계 최초로 동물 전용 치과 파노라마 장비를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치아 파노라마 장비는 치아의 전체 상태와 배열, 교합 관계, 턱뼈 상태, 병소, 구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엑스레이로 촬영하는 영상 장비다. 촬영 시간, 마취와 같은 저항 요소를 없애 반려동물의 치주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우리엔은 지난 11일과 12일 개최된 '서울수의임상콘퍼런스'(서수컨퍼런스)에서 동물전용으로 개발된 치과 파노라마 장비 'MyVet Pan i2D' 선보였다. 사람의 치과 엑스레이 촬영과 같은 방식을 도입해 한 번의 촬영으로도 치아 전체의 파노라마 영상을 얻을 수 있는 장비다.

기존 동물 치아 진단은 전신 마취 후 작은 크기의 센서를 입안에 넣고 여러 번 촬영하는 방식을 사용해왔다. 최소 12번에서 많게는 60번의 촬영이 필요해 방사선 노출이 크고 1시간 가량의 장시간 마취가 필수였다. 시간과 비용 소모가 큰 데다 보호자의 거부감도 커 치아 정기검진이 쉽지 않았다는 것이 우리엔의 설명이다.

우리엔의 'MyVet Pan i2D'는 한 번에 20초 촬영으로 전체 치아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간단한 촬영만으로 구강 내 비정상 구조와 병변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고석빈 우리엔 대표는 "우리엔은 의료기기 개발 시 보호자의 만족을 높이고 동물병원의 진료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한다"며 "전 세계 병원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세계 1위도 점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엔이 12일 열린 서울 수의임상컨퍼런스에서 세계 최초 동물 전용 파노라마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 우리엔 제공 © 뉴스1



제16회 서울수의임상콘퍼런스가 지난 13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