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9 04:38 (화)
동물의약품서 펫푸드까지…우진비앤지, 반려동물 시장 진출 본격화
동물의약품서 펫푸드까지…우진비앤지, 반려동물 시장 진출 본격화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9.10.1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미지투데이 ©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동물의약품 제조업체 '우진비앤지'가 프리미엄 유기농펫푸드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를 인수해 반려동물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진비앤지가 인수한 OSP(Organic Special Pet food)는 지난 2004년 설립돼 미국 농무부의 유기능 인증(USDA-NOP)과 국내 농림축산식품부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받았다. 또 국내 주요 사료회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강아지, 고양이를 위한 유기농 펫푸드 생산과 공급에 있어 국내에서 독보적 위치를 자랑한다.

우진비앤지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펫푸드 시장규모는 현재 약 1조원으로, 반려견과 반려묘 펫푸드가 약 99%를 차지하고 있다. 향후 처방식과 유기농펫푸드에 대한 수요의 증가로 프리미엄 펫푸드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우진비앤지는 이번 인수를 통해 외형 성장과 함께 매년 증가하는 펫푸드시장에서 독보적인 생산기술을 보유한 OSP의 입지에 힘입어 국내 및 해외 유기농 펫푸드를 시작으로 판매망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한편 우진비앤지는 1977년 창립돼 올해로 창립 42주년이 되는 동물용 및 인체 원료의약품 제조판매 전문기업이다. 최근 백신사업 진출과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 뉴스1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