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9:28 (금)
[펫톡톡] 방송에서 사랑받던 귀염둥이 장모치와와 강아지 근황
[펫톡톡] 방송에서 사랑받던 귀염둥이 장모치와와 강아지 근황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9.10.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청담우리동물병원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삼시세끼의 마스코트로 귀여움을 독차지하던 강아지 '산체'의 근황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4일 24시 청담우리동물병원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슬개골 수술을 받은 산체의 모습을 공개했다.

슬개골 탈구는 소형견들에게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정형외과 질환 중 하나로 몰티즈(말티즈), 푸들, 포메라니안, 치와와와 같은 소형견들에게서 주로 발병한다.

윤병국 청담우리동물병원장은 "산체의 슬개골 수술은 성공적으로 잘 끝났고, 다른 건강 상태는 모두 양호한 편"이라며 "산체 보호자님께서 입원기간 동안 산체를 정성스럽게 돌본 간호사 선생님들께 특별한 선물을 주셨다"고 말했다.

장모치와와 종의 산체는 2015년 '삼시세끼 어촌편'에서 고양이 '벌이'와 사랑스러운 케미를 보여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장모치와와는 치와와의 한 종류로 장모종과 단모종으로 나뉜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견종으로 인기가 많지만, 성격이 세심해 각종 자극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사회화 교육이 특히 필요한 견종으로 알려져있다.

이 때문에 전문가들은 장모치와와를 키우기 전 양육방법을 먼저 공부하고 신중하게 입양할 것을 조언한다.

산체 근황을 접한 누리꾼들은 "산체를 보니 반갑다"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다니 종종 또 소식 들려주길" "좋은 주인 만나 행복하게 잘 살고 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