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18 (목)
"우리 채식해요"…11월2일 문화비축기지에서 '비건페스티벌' 개최
"우리 채식해요"…11월2일 문화비축기지에서 '비건페스티벌' 개최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9.10.29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국내 150만명의 채식 문화인들을 위한 축제 '비건페스티벌'이 오는 11월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화비축기지(월드컵경기장역)에서 열린다. 비건(Vegan)은 고기 등 육류는 물론 우유와 계란, 꿀 등도 먹지 않는 완전 채식을 말한다.

세계 비건의 날(11월1일)을 맞아 열리는 이번 비건페스티벌의 주제는 '월드비건 월드피스'로, 동물과 환경을 보호하고 기후변화 위기에서 지구의 생명을 지키고 공존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비건페스티벌에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비건 햄버거, 비건 케이크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또 동물성 원부자재를 사용하지 않은 비건 패션 제품, 비건 화장품과 아트워크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만의 비건화장품 브랜드와 대만 이티스트, 스타일리스트도 참여한다. 이 뿐 아니라 비건문화에 공감하는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공연도 준비돼 있다. 다큐멘터리 상영회, 각계 전문가들의 강연, 요가 워크숍까지 준비돼 있어 비건에 관심을 두거나 실천하고 있는 이들이 마음껏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운영방식을 추구함에 따라 옥수수 전분으로 만든 그릇을 현장에서 직접 대여해 음식을 사먹고, 방문객이 직접 설거지해 반납할 수 있다. 텀블러와 개인 식기를 가지고 방문한 시민들에게는 깜짝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든 방문객은 당일 무료입장이다. 다만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이 필요하며 참가비를 납부할 수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비건페스티벌 공식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지난해 비건페스티벌 현장. 사진 비건페스티벌 제공 © 뉴스1


비건페스티벌 워크숍 일정 © 뉴스1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