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23 (금)
"동물병원 혁신 솔루션"…헬스앤메디슨, 스마트 키오스크 출시
"동물병원 혁신 솔루션"…헬스앤메디슨, 스마트 키오스크 출시
  •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승인 2019.11.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헬스앤메디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펫테크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hnm)의 스마트 키오스크(무인자판기) 플랫폼 'V2-Solution'(솔루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V2-Solution은 기존 동물병원에서 공간 및 물류 문제로 취급할 수 없었던 펫 가전, 가구를 포함해 처방식, 보조제, 사료, 간식,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스마트 키오스크의 가상스토어로 유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V2-Solution은 카페나 패스트푸드점 등의 키오스크 시스템과는 다르다. V2-Solution은 반려동물을 직접 진료하는 수의사의 큐레이션을 기반으로 운영되며, 동물병원에 내원하지 않더라도 동물병원과의 원격 상담만으로도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보호자는 수의사에게 반려동물의 진료 이력 및 상담 내용에 따라 제품을 추천받아 구매할 수 있다. 수의사는 헬스앤메디슨과 자문위원단에 의해 검증된 우수한 제품군 중에서 해당 반려동물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고 판매수익의 일부를 제공받는다.

20년 경력의 임상 수의사이자 해마루이차진료동물병원에서 대표원장을 역임한 헬스앤메디슨 김현욱 대표는 "무엇보다 전문가의 검토와 추천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를 유통한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라며 "소비자들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유통 채널을 구축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로 업계에서도 환영하는 분위기"라고 밝혔다.

헬스앤메디슨은 올해 성남시수의사회를 중심으로 V2-Solution의 시범사업을 진행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수도권 전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해 2000개 이상의 동물병원과 제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