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23 (목)
"반려동물 산업 키우고 복지 향상 주도"…카멕스 설명회 열려
"반려동물 산업 키우고 복지 향상 주도"…카멕스 설명회 열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김연수 기자
  • 승인 2019.11.07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코엑스에서 기업 설명…2020년2월22일 개최
김현욱 KBVP 회장이 7일 코엑스에서 열린 '카멕스(CAMEX) 2020'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1 김연수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김연수 기자 = 반려동물 의료 및 헬스케어 전시회인 '카멕스(CAMEX) 2020' 설명회가 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내년 2월22~23일 양일간 개최되는 카멕스는 임상수의사와 반려동물 의료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는 B2B(기업간 거래) 전문전시회다. 현재 기존 동물병원 뿐 아니라 개원을 준비하는 신규 동물병원에 필요한 반려동물 의료기, 의약품, 병원설비, 헬스케어, 펫푸드, 펫용품 분야의 전시회 참가기업을 모집 중이다.

전시회를 공동 개최하는 김현욱 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KBVP는 전국 어디서나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수의사에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사명을 갖고 있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임상수의사들과 업계 전문가들이 교류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결국 그 혜택이 더 많은 보호자들에게 돌아가 반려동물이 건강한 삶을 살게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다.

김병철 팜웨이인터내셔널 대표가 7일 코엑스에서 열린 '카멕스(CAMEX) 2020' 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1 김연수 기자

김병철 팜웨이인터내셔널 대표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이 2027년에는 연간 6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다"며 "동물병원 성장이 반려동물 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으로 이어지고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동물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 모집규모는 150개 300부스 내외며, 전시회 참가기업에게는 전시장 내 마련된 Δ동물병원 개원 및 경영 포럼 Δ동물 의료테크 포럼 Δ동물 약품바이오 포럼 Δ신제품 쇼케이스 등에서 브랜드와 신규제품을 동물병원 원장, 임상수의사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동물병원 원장들과의 구매상담회,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등 일대일 비즈니스 매치메이킹의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전시회 참가 신청은 오는 12월31일까지 카멕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7일 코엑스에서 열린 '카멕스(CAMEX) 2020' 설명회에는 100여명의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이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