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8 (금)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어떻게" 15일 국회 토론회 열린다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 어떻게" 15일 국회 토론회 열린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11.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연구원·경대수 의원 주최 토론회 진행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자유한국당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원장 김세연 의원)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인 경대수 의원이 공동으로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오는 15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반려동물 양육인구 1000만명 시대를 맞아 관련 법과 정책을 살펴보고 뒷받침할 수 있는 정책 마련을 위해 준비됐다.

여의도연구원에서는 지난 9월 23일 '반려동물 진료비 합리화를 위한 토론회'를 소비자연맹과 공동으로 주최했고 이에 연장선상으로 반려동물 산업 활성화에 대한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게 됐다.

이번 토론회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제주도와 동물복지연대, 소비자연맹, 한국펫산업협회, 손해보험협회, 도그TV 등이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김세연 의원은 "우리나라 3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지만 제대로된 동물 보험 하나 없는 현실"이라며 "자유한국당과 여의도연구원에서는 반려동물 산업 발전을 위해 관련 법과 제도를 전반적으로 검토해 종합적인 대책을 곧 내놓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대수 의원은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가족이다. 반려동물 복지와 반려인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사회적 요구에 대응해 관련 산업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정책적 제도적 방안을 마련해 나가야 한다"며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하기 위한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의도연구원과 경대수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전문가 의견을 수렴, 오는 12월 반려동물 관련 법과 제도를 바꿀 수 있는 토론회를 이어서 마련할 예정이다.

[해피펫]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Tag
#행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