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38 (목)
농림축산검역본부, AI 표준실험실 국제인증 추진
농림축산검역본부, AI 표준실험실 국제인증 추진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19.11.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경북 포항시 북구 연일읍 형산강 일원에서 공무원들이 조류독감 차단을 위해 방역 작업을 하고 있다.2019.1.10/뉴스1 © News1 최창호 기자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오는 12월 조류인플루엔자 표준실험실 인증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검역본부는 현재 브루셀라병, 뉴캣슬병, 사슴만성소모성질병, 광견병, 일본뇌염, 구제역, 살모넬라증에 대해 세계동물보건기구(OIE) 표준실험실을 운영 중이다.

세계동물보건기구(OIE) 표준실험실은 동물질병 진단법을 개발하고, 국제표준법을 등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국제공동연구, 전문가 회의 주관, 회원국 방역기술지원 등 국제협력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박봉균 검역본부장은 "경제·사회적으로 파급효과가 큰 질병의 진단과 방역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OIE 표준실험실을 더욱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 조류인플루엔자와 아프리카돼지열병 표준실험실 인증을 받게 되면 체계적 국제공조로 국가재난형질병의 근절과 발생 억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제공 © 뉴스1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사진과 영상을 게시판에 올리거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드립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