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8 00:28 (수)
"사람 구하는 고마운 개들" 인명구조견협회 경진대회 열려
"사람 구하는 고마운 개들" 인명구조견협회 경진대회 열려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12.09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견협회, 7~8일 경기 안성에서 개최
한국인명구조견협회가 지난 7~8일 경기도 안성에서 '2019 인명구조견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한국인명구조견협회가 지난 7~8일 경기도 안성에서 '2019 인명구조견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애견협회에 따르면 구조견 경진대회는 재난시 인명을 구조할 수 있는 인명구조견 양성과 민간 구조견 자원봉사자 양성을 목적으로 1999년부터 한국인명구조견협회에서 시행하고 있다.

영하의 날씨에 치러진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구조견 훈련사들과 현역 경찰관, 구조견 훈련에 입문한 학생들까지 산악구조와 재난구조 부문으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됐다.

가장 난이도가 높은 국제구조견 야지(들판이 넓은 지대) B레벨 부문에서는 우송정보대 교수인 오은숙 구조견 핸들러와 벨기안 마리노이즈 종의 구조견 루이스가 1등을 차지했다.

일반부 야지 부문에서는 배준호 핸들러와 도베르만 베리가 1등을, 한재권 강릉경찰서 경사와 잉글리시 스프링거 스파니엘 종인 켈리가 2등을 차지했다.

구조견 홍보를 위한 학생부문에는 박인수군(경주중 3학년)이 1등을, 박리원양(내남초 2학년)이 특별상을 받아 참가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한국인명구조견협회가 지난 7~8일 경기도 안성에서 '2019 인명구조견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뉴스1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구독하시면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사진과 영상을 게시판에 올리거나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드립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