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6 16:48 (일)
"반려동물 장례문화 선진화" 펫포레스트,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
"반려동물 장례문화 선진화" 펫포레스트, 이마트 몰리스펫샵 입점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12.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전점, 스타필드 하남점 등 7개 점포에 정식 입점
용인 죽전점(왼쪽)과 스타필드 하남점에 각각 입점한 펫포레스트. 사진 펫포레스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는 서울과 경기 지역의 이마트 몰리스펫샵과 정식 계약을 통해 스타필드 하남 등 총 7개 점포에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품목을 입점시켰다고 13일 밝혔다.

1인 가구와 자녀가 없는 부부가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이 가족으로 존중받길 바라며 마지막을 함께하려는 반려가족도 많아졌다. 이에 발맞춰 가족 같던 반려동물이 세상을 떠난 뒤 장례까지 치러주는 전문 시장도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펫포레스트 측은 "반려동물 전문 시장이 성장하면서 장례문화도 선진화가 필요하다"며 "몰리스펫샵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반려동물의 마지막을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는 의미와 함께 장례에 대한 정보와 올바른 동물장례 문화를 알리기 위해 정식 입점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이용 방법은 이마트 몰리스펫샵에서 펫포레스트 장례서비스 예약 후 펫포레스트 대표번호로 장례 시간을 예약하고 방문하면 해당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상흥 펫포레스트 대표는 "많은 반려가족이 준비하고 있는 펫로스에 대한 고민과 '웰다잉'(Well-dying)의 문화적인 부분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 광주시에 위치한 펫포레스트는 반려동물 장례지도자 자격증을 갖춘 전문 인력들이 세상을 떠난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아름다운 이별을 도와주는 반려동물 장례식장이다.

사진 반려동물장례식장 펫포레스트 제공 © 뉴스1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도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