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03 (토)
대한수의사회 회장선거 공고…23일까지 후보자 등록
대한수의사회 회장선거 공고…23일까지 후보자 등록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19.12.17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배 상래홍 양은범 이성식 허주형 등 출사표
2018년 창립 70주년을 맞은 대한수의사회가 동물복지 수호 등 내용이 담긴 비전선포식을 하고 있다. © News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가 첫 직선제 시행을 위한 선거 일정 등을 공고하고 후보자 등록을 시작했다.

17일 대한수의사회에 따르면 이날 선거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23일까지 후보자 등록을 받을 계획이다. 전체 선거 기간은 내년 1월 15일까지다.

현재까지 출마 의사를 밝힌 후보는 김중배 전남도수의사회장, 상래홍 전 서울시수의사회장, 양은범 제주도수의사회장,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 허주형 현 한국동물병원협회장 등이다. 후보 등록을 위한 추천서는 23일까지 받을 수 있어 향후 후보자가 늘어날 가능성도 제기된다.

회의 선거관리규정에 따라 선거권은 신상신고를 완료한 회원에게 주어진다. Δ2017~2019년 3개년 회비를 완납하지 않은 회원 Δ수의사면허효력 정지기간 중인 회원(선거기간 중) Δ수의사면허 취소 처분을 받고 농림축산식품부장관으로부터 면허를 다시 부여받지 못한 회원(선거기간 중) Δ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면제되지 않은 회원(선거기간 중) 등은 선거권이 제한된다.

선거인명부 열람 및 투표방법 선택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이 기간내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직접 방문해 선거인명부 열람이 가능하다. 명부 열람 시 인터넷투표와 우편투표 중 1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수의사회 홈페이지 참고 및 각 시도지부에 문의하면 된다.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도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