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8 (금)
[신간]"퀴즈랑 그림으로 곤충과 친해져 볼까?"…척척 곤충도감
[신간]"퀴즈랑 그림으로 곤충과 친해져 볼까?"…척척 곤충도감
  •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승인 2019.12.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스1

(서울=뉴스1) 문동주 인턴기자 = 곤충이라 하면 징그러운 모습에 몸서리치기 십상이다. 그러나 알고 보면 동물 가운데 전체 70%를 차지하며, 지구가 생긴 이래 지금까지 오랜 시간 멸종하지 않고 살아남은 대단한 생물이 바로 곤충이다.

이 책은 곤충이 징그럽고 하찮은 생물이라는 우리의 편견을 깨부순다. 무섭게만 느껴졌던 장수말벌이 알고 보면 침입자를 무찌르는 용사라거나, '개미꽃등에'라는 곤충의 이름은 개미집에 얹혀살기 때문에 지어졌다거나 하는 등의 흥미로운 정보들을 소개한다.

저자는 곤충을 무서워하며 가까이하지 않는 어린이들을 생각하면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재미있는 퀴즈는 곤충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돕는다.

친근하면서도 자세히 표현된 그림을 통해 곤충의 모습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고, 퀴즈의 답을 찾아가며 핵심 정보를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곤충부터 세계 곳곳에 사는 낯선 곤충까지 다양한 곤충들을 소개하고 있어 도감의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 척척 곤충도감/ 카를로 피노 지음/ 다산어린이/ 1만4000원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도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