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8:38 (목)
[신년사]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동물의료체계 건전 발전 도모"
[신년사]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동물의료체계 건전 발전 도모"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1.01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준 높은 동물의료기술 제공 위해 노력"
김옥경 대한수의사회 회장 자료사진. 2019.3.28/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은 1일 "새해에도 동물의료체계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수준 높은 동물의료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2020년 경자년 신년사를 통해 "작년에는 국내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처음 발생해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강화된 국가방역체계와 많은 분들의 협조로 조기에 차단할 수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대한수의사회는 수의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동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동물보호자 여러분께서도 전문가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시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건강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아래는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2020년 경자년 신년사 전문

뉴스1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수의사회 회장 김옥경입니다.

풍요와 번영, 지혜를 상징하는 '흰 쥐'의 해,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하여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작년에는 국내에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처음 발생하여 많은 우려가 있었으나, 강화된 국가방역체계와 많은 분들의 협조로 조기에 차단할 수 있었습니다. 수의사들도 양돈분야 수의사들을 중심으로 현장의 임상검사를 지원하는 등 민간 차원에서 정부의 방역조치에 힘을 보탰으며, 이러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었다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차단을 위해 고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수의사회는 동물의 건강과 보건의 전문가인 수의사를 대표하는 단체로서, 전문가에 의한 올바른 동물진료가 이루어지고 동물약품의 관리가 강화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의 개정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동물의료봉사활동을 활성화하여 수의사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동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과 동물, 환경의 건강은 하나라는 관점에서 대한의사협회와 인수공통감염병 대응과 공중보건 증진 등 원헬스(One Health) 공동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2020년 새해에도 대한수의사회는 동물의료체계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수준 높은 동물의료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동물보호자 여러분께서도 전문가에 대한 신뢰를 보여주시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건강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갑시다. 감사합니다.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도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