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8 (목)
"반려동물 시장 키우려면 수의사가 노력해야" KBVP 신년회
"반려동물 시장 키우려면 수의사가 노력해야" KBVP 신년회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1.1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욱 회장 "반려동물 시장 두 배 이상 커져야"
김현욱 KBVP 회장이 10일 신년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김현욱 한국수의임상포럼(이하 KBVP) 회장은 지난 10일 "반려동물 시장을 키우려면 수의사가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회장은 이날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KBVP신년회에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미국의 반려동물 인구는 70~80%에 육박하는데 비해 우리나라는 25%이기 때문에 현재보다 반려동물 시장이 두 배 이상 커져도 이상하지 않다"며 "수의사들이 먼저 반려동물 전체 시장과 문화를 키우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한 것을 반성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앞으로 원헬스(인간과 동물의 건강, 환경은 연결돼 있음) 등을 연구해 좋은 문화를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올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하면 얼마나 이로운지 조사하고 객관적인 자료를 분석해 반려동물 시장을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KBVP가 벌써 5년이 됐다"며 "앞으로도 임상 분야와 반려동물 시장을 선두에서 이끌어가달라"고 당부했다.

최영민 서울시수의사회장은 "어느 조직이나 선도하는 그룹이 있어야 문화가 제대로 성장한다"며 "지금 반려동물 시장은 격변기다. 이 시장을 제대로 성장시켜줄 수 있는 문화적 주체가 KBVP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VP는 팜웨이인터내셔널(대표 김병철)과 함께 오는 2월 22일과 23일 코엑스에서 '카멕스 2020'(CAMEX·제2회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을 주최한다.

사진 CAMEX(카멕스) 포스터 © 뉴스1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