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58 (금)
"반려동물 장례도 온라인 예약" 21그램, e-동물장례예약관리시스템
"반려동물 장례도 온라인 예약" 21그램, e-동물장례예약관리시스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1.2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호자 정보 안전 관리하며 24시간 예약 접수
e-동물장례예약관리시스템. 사진 21그램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플랫폼 '21그램'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장례 예약관리를 위한 'e-동물장례예약관리시스템' 앱을 전국 반려동물 장례식장에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기존 장례식장의 상담, 예약 과정은 대부분 고객과 직원의 1:1 상담만으로 이루어져 데이터화하기 힘든 구조였다. 이 때문에 보호자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도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돼왔다.

21그램이 이번에 선보이는 'e-동물장례예약관리시스템'은 반려동물 장례식장을 위한 예약 관리 서비스다. 농림축산검역본부 동물관리시스템에 등록된 전국 47개소 반려동물 장례식장 정보를 알려주고 있는 21그램은 Δ24시간 예약 접수 Δ실시간 예약 일정 관리 Δ빠른 예약 검색 등도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

권신구 21그램 대표는 "반려동물을 잃은 보호자들은 전화로 예약하는 과정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며 "보호자가 언제든지 비대면 예약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예약 건수의 증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장례식장 운영·마케팅 정보를 공유하는 등 국내 반려동물 장례산업의 성장과 문화의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며 "장례식장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