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9 10:18 (금)
해피펫-로얄캐닌, 캠페인 4탄 '산책줄은 생명줄입니다'
해피펫-로얄캐닌, 캠페인 4탄 '산책줄은 생명줄입니다'
  •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승인 2020.01.2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동물 책임-입양-등록 이은 4번째 캠페인
© 뉴스1


(서울=뉴스1) 김연수 기자 = 민영통신사 뉴스1의 동물전문매체 해피펫과 글로벌 펫사료 브랜드 로얄캐닌(Royal Canin)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만들기' 4번째 캠페인을 진행한다.

반려동물 양육인구가 증가하면서 강아지, 고양이가 한 가족으로 자리 잡았지만 여전히 유기와 유실, 동물학대, 비반려인과 반려인의 갈등 등 문제가 잇따르고 있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제2차 동물복지 종합계획'(2020~2024년)에 따르면 보호자가 반려견과 외출 시 목줄 길이를 2m로 제한하고, 사람을 무는 사고를 냈거나 사람을 위협한 개는 공격성을 평가해 행동 교정이나 안락사를 명령하는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한다. 반려동물 보호자에 대한 의무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해피펫과 로얄캐닌은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으로 '반려동물 책임', '반려동물 입양', ‘반려동물 등록’에 이어 '반려견 산책줄(목줄, 가슴줄) 착용'의 필요성을 알린다.

산책줄은 개물림, 반려견의 유실·교통사고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다. 비반려인과의 공존을 위해서라도, 사랑하는 반려견을 위해서라도 보호자는 외출시 산책줄 착용을 꼭 해야 한다.

4번째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한다. 산책을 하는 반려견(반려묘)은 가슴줄을 착용하고 산책을 즐기고 있는 사진을, 영역 동물로 산책을 하지 않는 반려묘 보호자들은 집안에 있는 사랑스러운 반려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사진을 올릴 때는 #해피펫과함께 #산책줄은필수 #로얄캐닌사료받자 #성숙한반려동물문화만들기를 글로 남겨야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월21일까지이며, 참여자 중 2명을 뽑아 로얄캐닌의 프리미엄 라인 '영양 맞춤' 고양이용, 강아지용 건식과 습식사료를 모두 증정한다. 당첨자는 2월 24일 해피펫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 뉴스1

https://www.royalcanin.com/kr

한편 로얄캐닌은 건강에 대한 바른 집념으로 반려묘와 반려견의 고유한 영양학적 니즈에 주목하는 글로벌 펫사료 기업이다.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집념 덕분에 정확하고 효과적인 영양을 제공하고 반려동물이 최상의 건강 상태를 유지하게 돕고 있다.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