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2:18 (목)
이재명 "동물권 인식전환 필요…입양 전 임시보호 등 시행"
이재명 "동물권 인식전환 필요…입양 전 임시보호 등 시행"
  • (화성=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2.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동물복지 간담회 진행
이재명 경기지사가 1월 31일 경기도 화성시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남영희 팀장의 안내를 받으며 입양을 기다리고 있는 도우미견(유기동물)을 안아주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화성=뉴스1) 최서윤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가 "동물권에 대한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며 유기·유실동물 입양 전 임시보호 등 정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지난달 31일 경기도 화성시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진행된 동물보호·복지 정책 간담회에서 "반려동물을 쉽게 키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지만 유기동물 또한 급증하고 있는 현실은 동물권에 대한 인식이 높지 않다는 반증"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나눔센터에서 유기견을 입양한 가족들과 전진경 카라 상임이사, 이찬종 이삭애견훈련소장, 한병진 고양시유기동물거리입양 대표, 오경하 봉사하는우리들 대표, 기미연 용인시동물보호협회 대표, 이행순 안양시캣맘캣대디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동물복지 정책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1월 31일 경기도 화성시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동물복지 정책 간담회를 하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경기도에서는 유기동물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과 유기동물 발생은 줄이고 입양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신규 사업으로는 기존에 실시 중인 시설개선, 급식소 설치, 구조사업을 포함한 동물보호 정책 등에 더해 '유실·유기동물 임시보호제 운영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이 지사는 "일반 도민들 가정에서 유기동물 입양 전 임시보호를 할 수 있도록 사료와 용품을 지원할 것"이라며 "가정폭력 피해도민의 반려동물 위탁 보호나 임시 보호 등 도민복지와 함께 갈 수 있는 정책도 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동물도 하나의 생명이고 그 생명은 존중돼야 한다"며 "여러 의견들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동물보호 정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1월 31일 김성식 축산산림국장으로부터 반려동물 단지조성사업 보고를 받고 있다. © 뉴스1 최서윤 기자

이재명 지사는 이날 김성식 축산산림국장으로부터 나눔센터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반려동물 단지조성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남영희 팀장의 안내로 센터 내부를 둘러봤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1월 31일 경기도 화성시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입양을 기다리는 도우미견(유기동물)과 인사를 하고 있다. 2020.1.31/뉴스1 © News1 최서윤 기자

또 서철모 화성시장과 방송인 김일중·박성광씨와 함께 보더콜리 종의 도우미견 어질리티(장애물 놀이), 원반던지기를 관람하며 동물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이재명 경기지사와 방송인 김일중, 박성광 등이 31일 경기도 화성시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반려동물은 사랑입니다'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0.1.31/뉴스1 © News1 최서윤 기자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