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2-22 03:23 (토)
"동물병원 경영 솔루션 제공" 카멕스, 22~23일 프로그램 공개
"동물병원 경영 솔루션 제공" 카멕스, 22~23일 프로그램 공개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2.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병원 경영성공사례 등 조언…20일까지 사전등록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전국 어디서나 보호자와 반려동물들이 수의사들에게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 '카멕스(CAMEX)2020'이 동물병원 경영 및 개원 세미나 프로그램을 5일 공개했다.

카멕스2020은 오는 22일부터 23일 2일간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동물병원 관련 비즈니스 전문전시회다. 이번 동물병원 경영 및 개원 세미나를 통해서 반려동물 의료 및 헬스케어 패러다임의 변화를 조망하고 더 나은 동물병원의 진료환경, 고객서비스, 제품구성의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동물병원과 임상수의사들이 주축이 돼 동물병원 산업과 반려동물 시장, 그리고 반려동물 문화를 키우는 동시에 반려동물의 복지 향상까지 이어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먼저 조영식 바이오노트 회장이 '반려동물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김진영 이화여대의료원 교수 '격의시대 : Healthcare에서 Humancare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펼칠 예정이다.

최근 차별화된 방식의 동물병원 경영 성공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대표들의 특별한 경영 노하우와 철학을 공유하는 'Success Story: 동물병원 경영성공사례'도 선보인다. Δ1인병원 성공사례(굿모닝펫동물병원 장봉환 원장) Δ전문화 성공사례(청담눈초롱안과 동물병원 안재상 원장) Δ공동경영 성공사례: 위기극복 케이스(인덕원동물병원 유병훈 대표원장) 등 3가지 성공사례가 발표된다.

수의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동물병원 경영 기법을 담은 '동물병원 경영 세미나'도 개최된다. Δ고객관리/커뮤니케이션(소통테라피 이정연 대표) Δ법률(법무법인 수호 이형찬 변호사) Δ세무/회계(청한세무회계 김민경 세무사) Δ인사/노무(H&S INC 김한상 대표) 등 4가지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 특강이 이어진다.

또한 동물병원 개원 원스톱 솔루션을 담은 '동물병원 개원 세미나'가 동물병원 개원 전문기업인 '헬로우벳'과 공동기획으로 개최된다. Δ헬로우벳 소개 (헬로우펫 유성철 대표) Δ개원입지(헬로우벳 김형준 팀장) Δ세무/회계 (세무법인 담다 윤현웅 대표 세무사) Δ인테리어(디자인예운 홍정표 대표) 등 개원을 준비하는 수의사들이 필요한 사항을 알려준다.

김현욱 한국수의임상포럼(이하 KBVP) 회장은 "반려동물 보호자의 관점에서 반려동물 산업을 바라봐야 한다"면서 "그 핵심 키워드는 헬스케어, 즉 건강이며 그 반려동물 헬스케어 최전선에 동물병원과 수의사가 있다. 반려동물 시장을 키우려면 동물병원과 수의사가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임상수의사들과 반려동물 의료산업 전문가들이 교류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결국 그 혜택이 더 많은 보호자들에게 돌아가 반려동물이 건강한 삶을 살게 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한국수의임상포럼 KBVP(회장 김현욱)와 팜웨이인터내셔널(대표 김병철)이 함께 주최하는 '반려동물 메디컬&헬스케어 전시회' 카멕스(CAMEX) 2020에서는 동물병원 관련 반려동물 의료기, 의약품, 병원설비, 건강보조제, 헬스케어, 펫푸드, 펫용품 분야의 다양한 부스 관람은 물론 Δ동물 의료테크 포럼 Δ동물 약품바이오 포럼 Δ신제품 쇼케이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반려견 산책앱 위들(weedle)과 공동기획하고 하림펫푸드가 후원하는 '반려견 산책 캠페인을 위한 셀럽 자선 파티'가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카멕스 행사장 내 특별무대에서 개최된다.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연예인, 모델, 인플루언서 등 셀럽들과 업계 관계자, 수의사들이 함께 자리할 예정이다.

전시회, 세미나, 포럼 등 행사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20일까지 카멕스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행사 기간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예방 대책으로 전시회 입구 원격 체온 측정, 마스크 지급, 개인손소독제 배포 등 철저한 감염 예방 프로그램을 적용할 계획이다.

 

 

 

© 뉴스1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