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13 22:48 (월)
박성광 "반려인들 교육 필요…반려동물 버리지 말아야"
박성광 "반려인들 교육 필요…반려동물 버리지 말아야"
  •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승인 2020.02.0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펫피플]반려견 이름으로 유기견센터에 기부하는 박성광
박성광 유튜브 채널 갈무리 © 뉴스1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방송인 박성광이 "반려동물을 키우기 위해서는 반려인들도 교육이 필요하다"며 반려동물을 버리지 말 것을 당부했다.

박성광은 최근 뉴스1과 인터뷰에서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들은 평생 가족으로 생각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몰티즈 종의 반려견 광복이를 키우고 있는 박성광은 연예계 소문난 애견인이다. 광복절에 태어난 광복이는 박성광이 과거 우울증으로 힘들었을 때 곁을 지켜줬다는 후문이다.

그는 또 광복이 이름으로 매달 유기견센터에 100만원씩 기부하는 등 동물들을 위한 선행도 베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성광은 지난달 31일 경기도도우미견나눔센터를 방문해 센터를 둘러보고 "반려동물은 사랑입니다"라는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그는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더 잘 키우기 위한 교육을 받아야 한다"며 "반려동물들을 평생 가족으로 생각해 버리지 말고 끝까지 책임감 있게 잘 키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이 점점 바뀌어 지금보다 더 좋은 환경이 조성돼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세상이 될 수 있도록 작게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지사와 방송인 김일중, 박성광 등이 31일 경기도 화성시 도우미견나눔센터에서 '반려동물은 사랑입니다'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0.1.31/뉴스1 © News1 최서윤 기자

[해피펫] 해피펫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동물 건강, 교육 등 더 많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